실무 중심의 강력한 입찰 정보 서비스 ‘인포21C’

조달청(나라장터)을 비롯 공공기관, 민간기업의 각 웹사이트에서 발표되는 입찰과 낙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입찰정보 사이트가 존재해 화제다.

인포21C가 그 주인공이다. 업계 대표기업으로 입찰 정보를 포함한 강력한 실무 중심의 서비스를 운영해 회원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적격 심사 계산기’ 서비스로, 사이트 오픈 초기부터 제공된 적격 심사 계산기 기능을 점차 보완 및 발전시켜 올해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되었다.

적격심사 평가기준 및 만점 실적 안내를 기본으로 △20만 조달 업체 정보를 제공, △조달청 포함, 총 13개 적격 기준 계산 지원, △공고별 적격 계산 정보 보관 기능 등 적격 심사 계산이 간편하게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최적의 투찰 금액 산정을 위한 만점 투찰율이 자동 계산되어, 초보자들도 쉽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6만 조달 업체 정보를 활용하는 공동 도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인포21C 관계자는 “회원사의 면허와 지역에 맞춰 참여할 수 있는 협정 대상 공고들이 자동으로 수집되고, 공고별 적격 심사 기준을 바로 알 수 있는 것이 이 서비스의 최대 강점”이라고 말했다.

서비스를 통해 공고별 협정 신청을 쉽게 할 수 있고, 동일 공고 내 협정을 희망하는 업체들끼리 온라인으로 협정 제안도 할 수 있다. 모바일 어플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굳이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실시간 협정 업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국내 최초 입찰 분석 특허를 기반으로 정확한 입찰 정보를 활용해 △전문가용 입찰 분석 프로그램 프리즘, △스마트 케어 공고 알림, △발주처 및 경쟁업체 투찰 분석, △온/오프라인 입찰 교육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인포21C의 운영 업체인 (주)동진컴퍼니의 최동진 대표이사는 “올해로 인포21C가 15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2000년부터 고객들과의 끊임없는 소통 및 노력으로 발전된 자사의 서비스는 곧 국내 입찰정보 서비스의 역사를 대변한다고 생각한다”며 “2015년을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더 쉽고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고품질 기업용 서비스를 준비 중이니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