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움츠렸던 몸의 기운을 보충하고 기를 살려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한 보양식 및 건강식 메뉴가 입맛을 자극하는 봄이다.
특히 복잡한 도심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지친 심신에 힐링을 줄 수 있는 건강식단은 몸의 기운을 되살리고 더불어 재충전의 시간까지 선사하는 좋은 휴식이 될 수 있다.
만약 오늘 하루만큼은 자연의 푸른 공간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건강한 식단을 즐기고 싶다면 해인사맛집이자 가수 김종국의 삼촌댁으로 입 소문난 `가야산해인사삼성식당`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 까.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 100선 중 한 곳으로 선정된 해인사 앞에 자리잡은 산채요리전문점인 이 곳은 해인사를 찾는 여행객들이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우기 위해 꼭 들렸다가는 합천맛집, 해인사맛집이다.
건강한 영양만점 산채한정식 및 산채비빔밥부터 표고 버섯덮밥, 송이버섯 전골, 더덕구이, 부침개, 도토리묵, 집에서 직접 만든 청국장정식, 닭백숙, 닭볶음탕, 닭찜 등 건강한 먹거리들로 가득해 인기만점이다.
특히 먹는 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언제나 변치 않고 정성 어린 손길로 만든 맛있는 음식인 만큼 보약이 따로 없을 정도로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손님 상 위에 올리는 음식들은 절대 미리 만들어두는 일 없이 바로바로 조리해 올려 신선도는 믿을 수 있고 안심하고 먹는데다, 메인 메뉴 외 반찬들도 집에서는 쉽게 맛보기 힘든 취나물, 가죽나물 등으로 매우 푸짐해 그야말로 밥도둑이다.
팔만대장경을 봉안하고 있는 법보종찰 해인사는 부처님의 가르침인 ‘법’을 담고 있는 우리나라 3대 사찰중 대표적인 사찰로 찾아 드는 많은 발걸음들이 건강한 산채메뉴를 먹고 돌아갈 수 있도록 영양만점 푸짐한 식사를 대접하는 이 곳에서 건강과 힐링을 함께 찾는 건강한 한끼 식사를 즐겨보자.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