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을 모시고 사는 동시에 성장기 아이들까지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두 가지 고민이 생겼다. 어른들 뼈와 관절이 약해지지 않을까, 아이들 키가 안 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바로 그것이다.
특히, 관절염과 퇴행성 관절염이 대표적인 노인 질환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일 정도로 많이 발생하고 있고, 아이들의 키는 평생의 외모와 이미지를 좌우할 정도로 큰 부분이 됐다. 또 5월 가족의 달이 다가오면서 어버이날 선물과 어린이날 선물로 가족의 건강과 미래를 챙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져 그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로 인해 뼈에 좋은 음식,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그리고 아이들 키크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어른들의 뼈와 관절, 무릎 관절과 관절염 등에 효과적인 것과 동시에 아이들의 키 크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 있다면 부모를 모시고 아이를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일 것이다.
그래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오가피다. 오가피는 오갈피의 뿌리껍질로 옛날부터 한의학에서는 각종 골절 타박상과 관절염에 좋은 약초로 많이 사용했다. 면역을 증강시키고,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내분비 기능 조절, 해독작용 등 오가피 효능의 다양함 때문에 약재로도 훌륭하다.
이런 오가피의 다양한 효능을 중심으로 녹각 등 다른 천연 원료들을 넣어 만든 한의보감의 녹각오가피즙이 뼈와 관절에 좋은 음식, 아이들 키크는 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부모의 건강을 위한 어버이날 선물,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로도 추천을 받고 있다.
한의보감 대표 전문 연구원 경희대 홍의재 한의학 박사는 “한의보감 녹각오가피즙에는 뼈와 관절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아칸토사이드D 성분이 들어있는 오가피와 판토크린 성분과 다량의 칼슘이 함유돼 뼈를 튼튼히 하는 녹각이 주 원료로 들어간다”며 “이와 함께 칼슘과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갈근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홍화씨, 허리와 무릎 건강에 도움이 되는 두충과 우슬까지 다양한 천연 원료로 만든 것이 바로 한의보감 녹각오가피즙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천연 원료들에는 공통적으로 뼈와 성장에 뛰어난 각종 성분들이 함유돼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기 때문에 어르신들의 뼈 질환, 관절염 질환을 예방해 주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키크는 것에도 효과적인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의보감 녹각오가피즙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100% 천연주의 원료로 만든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설탕, 감미료 등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3대째 한의학을 전공해 온 전문 연구진이 과학적 배합을 통해 한의보감 녹각오가피즙을 개발해 어른들 관절염과 아이들 키 성장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의보감은 자체 홈페이지 쇼핑몰(http://www.hbogam.com)을 통해서는 녹각오가피즙을 포함해 여주즙, 산수유즙, 백수오즙, 도라지즙, 헛개열매즙으로 구성된 한의보감 건강식품 6종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한의보감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과 ‘2015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건강식품 시장에서 각광을 받는 브랜드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