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전문 외식업체 뚝심한우(www.dduksim.co.kr)가 지난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외식(한우) 부문 대상을 받았다.
뚝심한우는 생산부터 유통 판매까지의 원스톱시스템을 구축한 한우전문외식업체로, 유통과정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한우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기존의 한우전문점과는 달리 ‘소중한 사람과 함께 머무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실내조명부터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까지 고려해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조성했다.
현재 서울의 주요 상권인 시청, 여의도, 도곡, 서초, 명동, 압구정과 경기도 분당에 체인점이 아닌 직영점으로만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매장은 회식, 동창회, 가족외식 등으로 성업 중이다.
특히, 뚝심한우만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드라이에이징 한우’는 기존 숙성한우와 달리 40일 이상의 건조 숙성된 한우만을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숙성과정을 통해 고기의 육질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증가해 풍미가 한층 더해진 소고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품질 좋은 한우를 통해 한발 더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뚝심한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