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한글학습 능력을 높여주는 원목 퍼즐 브랜드 코러블(Korable®)이 한경비즈니스에서 주최한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과정을 통해 유아교구 부문 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코러블은 아이들에게 한글을 깨우치고 창의성과 공간구성 능력 등을 향상·개발해 주는 어린이 교육 제품 브랜드다. 얼라이드오퍼레이션스(Alliedoperations)사의 등록 상표인 코러블은 Korean Syllable을 축약시킨 의미로 ‘한국인은 잘할 수 있다’(Korean+able)는 긍정적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코러블 한글 블록이 주력 상품이다.
코러블 블록은 얼라이드오퍼레이션스의 민시연 건축가가 한국에 귀국할 만3세 아들을 위해 퍼즐게임처럼 놀이로 한글을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다. 건축가의 어린 시절 해외에서 한글을 깨우치기 어려웠던 경험을 살렸기 때문에 학습 효과가 좋다.
코러블 블록은 2011년 친환경 어린이 블록으로 유명한 엉클구스(미국 미시건주)에서 제작·판매를 시작했다. 엉클구스는 미쉘 오바마 미국 영부인이 해외 순방시 외교정상들의 자녀들에게 선물하는 브랜드다. 2012년 한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출시했다.
현재 반디앤루니스, 센트럴점, DDP 디자이너 갤러리, 서울 시립미술관, 북서울미술관, 파르나스 몰 등과 중·소규모 샵에 입점돼 있다. 얼라이드오퍼레이션스는 코러블 시리즈, 숫자와 조형, 토이 파빌리온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경영방침과 경영전략,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으로,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토대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 650점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만족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고객만족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공적서 심사가 이뤄졌으며, 최종 심사결과 45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