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전문가들이 바라 본 핀테크와 보안’ 콘퍼런스 개최
전자신문인터넷은 메디치교육센터와 공동 주최로 오는 4월 7일(화) ‘전문가들이 바라본 핀테크 그리고 보안’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년 가장 주목할 만한 IT트렌드중 가장 핫한 키워드는 바로 ‘핀테크’다. 금융당국에서는 규제완화와 함께 핀테크 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앞다퉈 핀테크 솔루션과 서비스 개발에 힘을 쓰고 있다.
이렇듯 “핀테크는 IT를 통한 금융혁명이다”라고 모두 부르짖고 있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보안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듯한 모양새다.
전자신문인터넷이 주최하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보안 및 금융분야의 현업 전문가들의 시각으로 바라본 핀테크의 모습’은 과연 무엇인지, 보안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부분을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프로그램>
1부. 클라우드, 핀테크 그리고 IoT상에서의 금융보안의 현재와 미래 (박형근 한국 IBM X-Force 연구소 한국 대변인)
2부. 핀테크보안, 빅데이터 기반의 FDS (박근철 잉카인터넷 금융사업부 이사)
3부. 핀테크 보안 모바일 인증 신기술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
4부. 금융 보안의 현재 그리고 미래, 핀테크 (문일준 빛스캔주식회사 대표)
5부. 콘퍼런스 내용 요약 전달 (전영재 에스알센터)
온라인 뉴스팀
콘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conference.etnews.com/fintech) 에서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conf@etnews.com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