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신규 챔피언 바드가 유저들 사이에서 치열한 논쟁의 도마 위에 올랐다. 바드는 뛰어난 서포트 챔피언이지만, 컨트롤과 상황 판단에 작은 실수만 있어도 같은 팀에게 원성을 살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이다.
바드는 ‘우주의 결속’ 스킬로 적에게 슬로우와 스턴을 걸 수 있으며, ‘수호자의 성소’로 아군에게 체력 회복과 빠른 이동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신비한 차원문’은 벽을 무시하고 통과해서 상대팀을 정신없이 몰아붙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운명의 소용돌이’는 일명 ’한타’라 불리는 챔피언들 간의 접전이 발생했을 때 상대팀 챔피언 몇 명을 일정시간 움직일 수 없게 만들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가 있다.
반면 ‘신비한 차원문’을 잘못 사용하여 상대팀 한 가운데로 이동하거나, ‘운명의 소용돌이’를 잘못 사용해서 불리한 싸움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이런 장점과 단점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바드는 ‘트롤이다’ 또는 ‘OP다’를 두고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전문 커뮤니티 ‘롤 헝그리앱’에서는 바드에 관한 유저들의 생각을 토론할 수 있는 이벤트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바드 트롤인가 OP인가’로 바드가 트롤인 이유 또는 OP인 이유를 이벤트 카테고리에 정성으로 작성하면, 참여자 중 총 10명을 선정하여 650RP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롤 헝그리앱’ 이벤트 공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 5,700개가 넘는 게임의 커뮤니티가 운영중인 헝그리앱은 ‘리그오브레전드’ 외에도 ‘클래시오브클랜’, ‘세븐나이츠’, ‘레이븐’, ‘베인글로리’, ‘모두의마블’, ‘영웅’, ‘애니팡2’, ‘블레이드’, ‘서머너즈워’, ‘별이되어라’, ‘캔디크러쉬사가’, ‘피파온라인3’, ‘월드오브탱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이터널시티3’, 등의 인기 게임은 물론 ‘뮤오리진’, ‘신조협려’, ‘풋볼매니저온라인’,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파이러츠’ 등의 기대작의 공략 정보와 DB를 준비하는 등, 유저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재미있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