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 생태적 삶 가치 조명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생태적 삶으로서의 유기농, 그 가치를 담다’라는 주제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제4회 유기농텃밭 스마트폰 사진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테스트는 오는 3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유기농·친환경 농업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 중 5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하여 출품자에게 해피머니 온라인상품권 5만원권 1매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으로 본인 및 가족이 경작하는 텃밭에서 사랑·행복 등 다양한 느낌, 생물 모습, 텃밭 풍경을 직접 촬영하여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홈페이지(www.2015organic-exp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800만 화소 이상의 JPG 파일형태로 2015년 1월 1일 이후 직접 촬영한 사진을 1인당 2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사진콘테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출품작 중 일부는 엑스포 행사장 내 갤러리에 전시하여 엑스포 방문객에게 ‘생태적 삶으로서 유기농의 가치’를 비주얼하게 전달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북 괴산군 괴산읍 동진천 일원에서 ‘생태적 삶 -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24일간 개최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정부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