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크리스챤쇼보, 네일국가자격 실기시험 최고 합격률 '도전'

Photo Image
강서크리스챤쇼보 뷰티아카데미 이론수업.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됐던 네일국가자격증이 필기시험에 이어 첫 실기시험이 오는 3월 (3월 24일~27일)로 시행이 확정됨에 따라 합격을 위한 수험생들의 열띤 경쟁이 시작됐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시행하는 네일국가자격증은 지난해 11월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실기시험이 진행된다. 제1회 필기시험은 33675명이 응시했고 12596명이 합격해 37.4%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제1회 실기시험 접수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였으며 오는 3월 14~27일 시험 후 합격자는 4월 17일 발표된다.

이번 실기시험 과제 유형은 △1과제 메니큐어 30분, 페디큐어 30분 △2과제 젤 메니큐어 35분 △3과제 인조손톱 40분 △4과제 인조손톱 제거 15분 등으로 실시된다.

Photo Image

강서크리스챤쇼보 뷰티아카데미 임혜정 원장은 “지난해 처음 실시된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은 여러 번의 시험변경내용들이 있어 수강생들이 많이 혼란을 겪고 있다. 강서크리스챤쇼보 뷰티아카데미는 오는 3월 실시되는 첫 실기시험을 앞두고 평소 수강생들이 힘들어 한 부분들을 분석해 예전보다 강화된 커리큘럼을 개발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했다.

지난해 시행된 1회 네일아트 필기시험 때 강서크리스챤쇼보뷰티아카데미는 임혜정원장이 직접 매주 필기 강의을 실시하고 주말특강과 모의테스트를 통해 실력향상을 체크했다. 또 출제기준에 맞춘 자체 교제를 개발해 수강생들께 제공해 학습 만족도를 높였다.

이에 따라 수강생들은 학원에 신뢰를 갖고 더 열정적으로 학업에 임한 결과 1회 네일아트 필기시험에서 90%에 가까운 필기합격률을 기록했다.

Photo Image
강서크리스챤쇼보 뷰티아카데미 수강생 젤네일아트.

강서크리스챤쇼보뷰티아카데미는 국가자격증반 외에도 네일아트 연구반과 살롱(드릴과정)반 등 독점 커리큘럼 개발로 높은 수업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연구반과 살롱반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은 네일잡지에 매달 본인의 아트를 게재하고 국내 굴지의 네일대회에 참가해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임혜정 원장은 “최고의 네일테크니션이 되기위해서는 본인의 멋진 프로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문에 대회참가 및 네일잡지에 본인의 멋진 아트를 게재하는 것은 더욱더 많은 양의 연습을 요구하기 때문에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조언했다.

한편 강서크리스챤쇼보뷰티아카데미는 5월에 시행되는 네일국가자격증 시험을 위한 예비 네일리스트를 위한 수강료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