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화푸드’와 함께 쭈꾸미전문점 창업 손쉽게 시작!

Photo Image

경기가 불황일수록 매운 음식이 인기라는 속설을 증명하듯 최근 쭈꾸미를 비롯해 불닭, 짬뽕 등 매운 음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쭈꾸미 요리가 인기다. 쭈꾸미가 가장 맛있는 철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의 쭈꾸미를 찾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로 인해 쭈꾸미전문점 창업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높은 수요로 인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고, 사계절 불황이 없는 외식 아이템이기 때문에 창업을 하려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생각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재료 수급부터 특화된 양념 개발, 레시피 개발 등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포기하게 된다.

전문가들은 쭈꾸미전문점 창업을 쉽게 하려면, 쭈꾸미 관련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하는 식품 제조업체와 협력관계를 맺으면 된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신상품도 개발하기 때문에 창업시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꾸미제품 제조기업 ‘청정화푸드’는 쭈꾸미를 비롯해 꼼장어, 낙지, 닭발, 오돌뼈 등 다양한 식품을 HACCP인증을 받은 제조 공장에서 직접 생산 및 유통하는 기업으로, 국내 유수 프랜차이즈에 대량공급 할 정도로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석쇠쭈꾸미, 불향쭈꾸미 등 쭈꾸미 제품도 자체 제조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좋은 식재료만 선별해서 사용하고,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소스를 만든다. 제조과정 역시 위생적으로 관리된다. 쭈꾸미 속까지 양념이 배도록 만들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다. 원팩화된 제품을 통해 조리만 하면 된다. 노하우가 없어도, 누구나 쉽게 대중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별한 맛과 품질을 낼 수 있다.

‘청정화푸드’의 관계자는 “전문인력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고, 프랜차이즈처럼 로열티나 가맹비가 없어 고정비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간단한 조리교육도 실시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쭈꾸미전문점 창업이 가능하다. 신메뉴 개발도 청정화푸드에서 진행해서 창업자는 매장운영에만 집중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