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의 맛과 영양을 신선하게 유지하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캡슐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간편한 사용은 물론 캡슐포장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입과 눈을 사로잡은 것. 커피, 탄산음료, 전통 차까지 음료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캡슐음료를 소개한다.
<엄선된 원두로 최상의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는 독일 프리미엄 캡슐커피 ‘치보 카피시모’>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하는 독일 프리미엄 캡슐커피 ‘치보 카피시모’는 최근 리미티드 캡슐커피 ‘렌카 오렐라나’를 출시했다.
‘렌카 오렐라나’는 아로마틱하고 부드럽게 로스팅 된 원두로 균형잡인 맛을 느낄 수 있고,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착한 커피로 커피 애호가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치보 카피시모는 베이직 8종, 프리미엄 4종, 한정판 라인인 그랑 클라세 1종 등 총 13가지 캡슐커피를 선보이고 있어 개인 취향에 맞는 커피를 골라 마실 수 있다. 또한, 치보 카피시모 캡슐커피 머신 ‘클래식’&’피코’와 함께 사용하면 에스프레소, 카페 크레마, 필터에 맞는 3단계 추출 압력으로 최상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치보 카피시모 제품은 현재 주요 백화점 및 이마트, 유명 인터넷 쇼핑몰, 국내 수입원인 성유엔터프라이즈의 공식 쇼핑몰 카페57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천연농축시럽으로 다양한 탄산수를 즐길 수 있는 소다스트림 ‘소다캡’>
탄산수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소다스트림 ‘소다캡’은 세계 최초로 농축시럽을 캡슐 1개에 담아낸 캡슐 제품이다. 탄산수 1L에 소다캡을 올리고 ‘딸깍’ 소리가 나도록 손으로 누르면, 탄산 압력이 자연적으로 발생하여 시럽을 병 내부에 빠르고 균일하게 퍼진다. 거기에 천연 농축시럽인 프레시 레몬에이드, 크랜베리 라즈베리, 애플피치, 패션망고 등 4가지 맛 시럽이 각 2캡씩 들어있는 총 8캡 구성 패키지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다양한 탄산음료를 만들 수 있다.
<끈적임 없이 깔끔하게 즐기는 전통차 티젠 ‘생강유자차’>
병으로 된 액상차는 장기간 사용시 변질의 우려가 크고 병 입구가 끈적해져 사용의 불편함이 많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티젠 ‘생강유자차’는 1회 제공량을 캡슐형태로 개별 포장해 위생적이고 깔끔한 사용이 가능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감기예방에 좋은 생강과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를 조합한 건강한 차다. 음료는 물론, 빵과 쿠키에 곁들이거나, 샐러드 드레싱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신지혜기자 sjh12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