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 원단에 방사해 만든 신개념 마스크팩 시장 변화 예고
산성앨엔에스 리더스코스메틱(사장 박철홍)이 숯을 원단에 방사해 만든 신개념 마스크팩 ‘블랙 마스크’를 출시해 발전된 소재와 기술력이 마스크팩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시트 마스크팩 시장은 목화솜을 이용한 셀룰로오스 시트(부직포 원단), 하이드로겔 시트, 과일수를 발효해 만든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로 나뉘어져 있다. 그 중 셀룰로오스 시트는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사용법이 편리해 가장 대중화되어 있지만 천편일률적으로 흰색 시트를 사용하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이 출시한 ‘스텝솔루션 블랙 마스크 시리즈’는 숯의 일종인 비장탄을 원단에 방사해 만든 시트를 사용해 기존 흰색 마스크 시트와 차별화했다. 비장탄은 너도밤나무를 비장가마에서 구워낸 숯의 일종으로 치밀한 미세구멍들이 주변 물질들을 흡착하며 다량의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해 피부 순환과 피부정화, 청결함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 물분자 집단을 작게 만드는 역할로 섬유 사이사이에 많이 침투할 수 있게 해주며 농축된 미네랄을 함유해 생기 있는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보습, 미백, 탄력, 진정 등 각 기능에 시너지 효과를 부여한다는 것이 리더스코스메틱의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된 블랙 마스크는 주름개선을 위한 링클 오프, 달팽이 점액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AC 드레싱, 미백을 위한 멜라톡스, 피부 수분을 충전해주는 아쿠아링거 총 4종으로 피부 컨디션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리더스코스메틱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던 리더스만의 독자적인 성분과 고유의 천연방부시스템은 유지하면서 숯 시트를 사용해 새로운 것을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텝솔루션 블랙 마스크 시리즈는 천편일률적이던 기존 마스크팩 시장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