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알볼로,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수상 영예

Photo Image

프랜차이즈 수제피자 전문점 피자알볼로를 운영하는 ㈜알볼로에프앤씨가 지난 8일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진행된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에서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지역사회발전상`을 수상했다.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방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봉사 부문의 시상식 중에서 높은 품격과 권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하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그동안 배달업 종사자들을 위한 어깨피자 캠페인, 꿈과 열정이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꿈을피자 캠페인,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웃음꽃피자 캠페인을 실시해왔다. 각 캠페인은 어깨피자, 꿈을피자, 웃음꽃피자 한 판 판매시마다 100원을 적립하여 전달하는 형식의 캠페인이다.

또 지난 10월부터는 서울시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저소득가정에 피자를 후원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피자카(pizza car)`를 이용하여 지역주민행사나 복지시설에도 피자를 전달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비싼 교재비와 등록금 때문에 힘들어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2014년 1·2학기 모두 무료로 대학교재를 제작, 배포하고 2014 피자알볼로 연말장학금을 통해 배달업종사자에게도 기부금을 지원한다.

이러한 피자알볼로의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 발전과 국민화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따뜻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