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4/11/21/article_21151156040313.jpg)
지난달 `킹크랩`이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면서 화제를 모았다.
보통 한 주에 20∼30톤 정도인 킹크랩 공급량이 70∼100톤 수준으로 늘어나 그 가격이 절반에 가깝게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에 평소 맛보기 힘들었던 고급 음식인 킹크랩을 맛보기 위해 전국 해변가에는 많은 사람들로 발 디딜 새 없이 붐볐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다시 공급가가 정상 수준으로 회복돼 이런 킹크랩 열풍은 수그러들고 말았다.
이런 가운데, 킹크랩을 계속 파격가로 할인해 판매하고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강원도 속초 동명항 맛집인 비치대게직판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어선을 운항하는 선주직판제로 운영되고 있는 맛집이다. 매일 새벽 동해바다로 출항해 홍게, 대게 등 갓 잡은 신선한 수산물을 직접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또 러시아로부터 킹크랩 등을 직접 수입해 노량진 수산시장, 영덕 강구항 등 전국 각지로 유통하는 강원도 게품종 업계 대표업체이기도 하다.
비치대게직판장은 이런 전국적인 유통망을 통해 다른곳보다 30%~50% 저렴한 가격으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몰리는 것은 당연지사.
비치대게직판장 관계자는 "밀려드는 손님들로 눈코 뜰새 없이 바쁘다"며 "일반 고객들 뿐 아니라 인기 연예인들도 많이 찾아온다"고 밝혔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지만, 비치대게직판장은 좌석이 넓고 쾌적해 편리하게 음식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각종 신선한 게를 담고 있는 수조가 마련돼 있는 1층과 함께 센터 2,3층에는 오픈형 중앙 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 등을 갖추고 있다.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비치대게직판장은 23가지의 스끼다시를 1인당 3천원에 무한리필 해주는 셀프바를 운영 중이다. 고구마맛탕, 꽃게튀김, 가리비그라탕, 가자미와 오징어를 섞은 물회, 회무침, 된장찌개, 꽃게무침 등 종류만 다양한 것이 아니라 맛도 일품이다. 단 물회는 1회 서비스.
KBS `생생정보통` 등 각종 매체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73번지(도로명: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260) 속초 동명항 입구에 위치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bichikeuraep.co.kr)를 참고.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