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특성화 교육기관 서울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 학생들은 일본 오키나와에서 진행된 인턴쉽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매년 하계방학마다 일본 오키나와에 해외연수를 진행해 온 서울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과는 웨딩기획, 웨딩플라워, 웨딩공간연출 등의 연수과정과 함께 일본 최대 휴양지 오키나와 카리유시 호텔 현장실습으로 구성된 일정을 완수했다.
올해에는 중국 요트클럽, 아이메리, 태고백화점과 MOU를 체결하여 VVIP 현장실습과 함께 웨딩플래너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 연출, 진행해 개최한 웨딩 파티로 연수과정을 실무로 풀어내 연수 효과를 높인 것.
서울문예 웨딩플래너학과 학생들은 4개 팀이 각각 다른 테마로 테이블 셋팅을 구성하여 결혼식을 기획하고 플라워 장식, 공간 연출, 웨딩 프로그램 구성까지 직접 기획부터 진행까지 맡아 현지 웨딩전문가와 관계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학교 관계자는 “매 년 서울문예전문학교와 산학체결을 한 중국,일본 기업들과 함께 현지인들은 서울문예 웨딩플래너과 학생들의 실력을 보고 찬사를 멈추지 않았다. 꾸준히 그리고 성실히 웨딩파티를 개최해 온 웨딩플래너학과 학생들이 일본과 중국 최고급 호텔에서까지 결혼식을 기획해 개최했다”며, “웨딩플래너로의 실무 트레이닝은 물론 직접 현장을 즐기는 하객의 입장까지 되어보는 경험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하는 웨딩플래너로 성장할 원동력을 얻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서울문예 웨딩플래너과는 매년 실시하는 중국, 일본 연수뿐만 아니라 국내 방송계의 현장 연출수업, 또는 교내에서 진행하는 가상결혼식을 학생들이 직접 다 기획하고 준비하여 매번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문예 파티이벤트학부는 웨딩플래너과, 파티플래너과, 파티스타일링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티산업과 깊은 연계를 갖고 있는 타 전공과의 유기적인 교류를 통해 현장 응용력을 향상시키고 외국어 수업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아 일본어, 중국어, 영어 수업을 통해, 해외진출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는 대중문화예술학부(모델학과, 넌버벌퍼포밍학과), 뷰티예술학부(메이크업학과, 이철헤어커커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파티이벤트학부(파티플래너과, 웨딩플래너과, 파티스타일링학과) 패션예술학부(패션디자인학과, 패션스타일링학과, 패션마케팅학과, 테크니컬패션학과) 공간디자인학부(건축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방송공간연출학과, 전시디자인학과(디스플레이디자인학과) 등 미래 유망직종과 관련된 취업잘되는학과로 이뤄져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는 현재 2015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서울문예 홈페이지 (http://www.seoulcna.or.kr)와 입학처(02-6116-8333)를 통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