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상반기 항공사지상직 대규모채용대비 차세대 예약시스템 대한항공 토파즈셀커넥 교육실시

CRS예약, 발권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비지상직/여행사학원에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항공업에 발맞춰 차세대예약시스템 대한항공 토파스셀커넥을 도입/신규개설 했다고 29일 밝혔다.

여행시장은 다른 산업분야보다 경제, 정치, 사회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시장변화가 빠르다.

오늘날 고객의 눈높이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상품주기는 점점 더 짧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여행시장의 빠른 변화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GDS들은 상시 새로운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를 시도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며 정보를 활용해 신규 고객서비스를 창출하려는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대한항공에서 개발한 종합 여행 정보 시스템 토파스는 세계적인 항공예약발권 시스템 업체인 아마데우스와 차세대 예약시스템 토파스셀커넥(TOPAS Sellconnet)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토파스셀커넥은 국내여행시장에 대한 토파스만의 노하우와 선진GDS사인 아마데우스의 기술력이 결합된 차세대 예약/발권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한차원 높은 스마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Photo Image

토파스셀커넥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는 아래와 같다.

대한항공, 진에어, 타이항공, 에어프랑스, KLM, 루프트한자, 케세이퍼시픽항공 등 130개 주요 항공사와 토파스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결되어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한 차원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한국시장에 최적화 된 GDS기능을 제공하며, 별도의 시스템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시스템과 자유롭게 호환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강화되었으며, 국내CRS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서비스까지 제공한다.

IATA(국제항공운송협회)공식인증 민간자격증으로 강남 아이비 항공사지상직학원에서 오는 12월부터 교육받을 수 있다.

아이비 교육을 통해 항공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각 종 자격증취득은 물론, 까다로운 면접에 대응할수 있는 인터뷰준비와 이미지메이킹 준비가 가능하다.

총 4주 교육과정으로 CRS(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 예약/발권), DCS(Departure Control System, 공항 체크인카운터 시스템), 여객서비스 실무(항공실무,항공용어, 약어 등) 등과 같이 서비스직군인 만큼 공항지상직 실무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표정, 인사, 발성, 항공매너, 헤어&메이크업 등과 같은 이미지 메이킹, 영어 면접 등 면접 대비 훈련 과정도 포함해 실무와 면접을 함께 대비한다는 것이 아이비지상직학원의 교육목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국내항공사 공채 이외에도 외국항공사 지사, GSA, GHA, 중동, 일본공항으로의 취업을 지원받게 된다.

아이비GS는 "2006년 창립 이후 국내외 항공사 승무원, 지상직 등 우수한 항공서비스 인력을 꾸준히 배출해왔다"며 "최근에는 일본공항, 카타르항공, 에미레이트항공 공항지상직과 객실승무원의 채용대행을 하는 등 취업 시장을 해외로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항공사/여행사 교육과 취업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vygs.com)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