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원장 한상숙)이 기독교사 전문가 양성의 산실 총신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과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학점교류 및 공동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평생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로 체결됐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 보육교사, 심리학, 신학, 교양과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면서 "이번 MOU를 통해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학습만족도와 장학금 수혜율 1위를 기록 중인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심리상담사, 건강가정사 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 기관이다.
과정 이수율 98%라는 높은 수치를 보인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연간 1천 만원 이상의 장학금과 국내 유일 학습담당자 선택제 운영으로 학습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한양대, 용인대와 같은 신뢰도 높은 전국 30개의 대학부설기관과 현장실습과목을 연계하여 수강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컴퓨터사용이 어려운 60대 이상의 수강회원을 위해서는 원격지원으로 수강신청과 수강방법을 안내하는 등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학교에서는 자격증 취득 관련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홍보영상을 만들어 큰 화제를 낳고 있다. 하루 8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이용하여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내용으로 많은 가정주부들에게 감동을 준 동영상은 수강생 65% 이상이 가정주부로 이뤄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의 특징을 살려 제작됐다.
영상을 접한 주부들은 “정말 공감되는 동영상이다”, “늘 내 자신이 초라해 보였는데 내 가치를 찾기 위해 나도 도전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입학홍보실 김용갑실장은 "하루 80분으로 국가공인자격증인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대학교육을 받지 못한 이들에게 국가공인자격증과 함께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수여도 받을 수 있다"며 배움의 뜻이 있는 모든 사람들은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의 문을 두드리라고 말했다.
현재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2014년 2학기 마지막 개강을 11월 11일(화) 앞두고 있다. 이 전에 수강신청을 한 이들에게는 최대 40% 이상 할인, 개인별 학습가이드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oreahrd.org)와 대표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