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루지 발생의 주요 원인은 모낭충!

모낭충이란 피부 모공 속에서 각종 노폐물과 피지 등을 먹고 살아가는 일종의 기생충이다. 모낭충은 얼굴뿐만 아니라 모든 신체 부위에 생겨날 수 있지만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 타입의 얼굴과 두피에서 가장 많이 발생된다. 이러한 모낭충이 얼굴에 번식을 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과 각종 여드름을 일으키며 모공을 계속 넓혀 심각한 피부 질환 증상을 나타내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얼굴 모공에 모낭충이 살게 되면 배설물과 죽은 시체들이 부패되는 경우도 있으며 화농성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유발하며 피부의 재생력을 약화시키게 된다.

Photo Image

# 모낭충 확인법 및 예방하는 방법

얼굴에 모낭충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평소 피부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지를 확인해 보거나 늘어지는 모공, 피부 가려움증 등으로 자가 진단을 해 볼 수 있다. 만약 얼굴 부위 별로 코, 턱, 입 주위에 뾰루지가 자주 일어난다면 모낭충으로 인한 염증을 의심해 보아야 하며 추가적인 피부 질환을 억제하기 위해 청결 관리에 힘 써 주어야 한다. 또한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되지 않더라도 얼굴의 노폐물 제거를 통해 모공에 쉽게 증식할 수 있는 모낭충을 미리 예방해 주는 것이 좋다. 모낭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뾰루지 가라 앉히는 법으로 효과적인 천연 비누 등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모공에 피지와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방지해 주어야 한다.

# 클렌징 도구를 사용해 주는 것이 피부 청결에 더욱 효과적

피부 트러블 관리용으로 출시된 클렌징 제품은 각종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모공 청결 관리에 도움을 주지만 지성 피부로 인해 여드름이 자주 나는 얼굴에는 클렌징 도구를 함께 사용해 관리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클렌징 도구로는 여드름 관리에 좋은 세안 타올과 모공 브러쉬 등이 있으며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클렌징을 해주면 코 블랙헤드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여드름 타올은 모공 깊숙이 쌓여 있는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하게 없애주며 추가적인 뾰루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청결한 얼굴을 유지시켜 준다.

아침 세안 시 사용하면 좋은 RS 훼이스 클리너는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된 저 자극 여드름 타월로 클렌징 제품의 묻힌 후 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얼굴을 롤링해 주면 된다. 딥 클렌징이 가능한 RS 훼이스 타올은 저녁용 여드름 타올이며 피부 트러블의 종류로 인한 거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케어해 주는 역할을 한다. 여드름 타올을 사용할 때는 뾰루지가 자주 발생되는 입 주위, 턱, 코 부분을 꼼꼼하게 문질러 주는 것이 중요하며 클렌징 제품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 주어야 한다.

올바른 세안법으로 깨끗하게 클렌징을 마친 후에는 피부 종류에 따른 기초 화장품으로 얼굴의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특히 뾰루지 관리가 필요한 지성 피부에는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골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으며 블랙헤드 제거용 코 팩을 이용하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사용을 피해주어야 한다. 얼굴에 뾰루지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피부과 진단을 통해 연고나 패치를 받아 매일 발라주어야 트러블 흉터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