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원인 및 특징과 손상모발에 효과적인 관리 방법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남성뿐 아니라 젊은 여성들도 탈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성형 탈모는 남성형 탈모 증상과는 다르게 잦은 헤어스타일 변신이나 셋팅기나 고데기의 잘못된 사용법 등으로 인해 진행되는 후천적 탈모도 있다. 또한 최근에는 헤어 매니큐어를 이용해 집에서 다양한 색상의 염색을 하거나 파마 약을 이용한 셀프 헤어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고 있어 손상 모발로 인한 탈모를 더욱 부추기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후천성이 강한 여성 탈모는 탈모 관리에 좋은 헤어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남성 탈모 역시 꾸준한 관리를 통해 머리카락 빠짐을 예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Photo Image

○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인한 여성형 탈모 관리하는 방법

남성 탈모와 다르게 여성형 탈모의 원인은 유전으로 인해 진행되기 보다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패턴, 잦은 염색으로 인한 손상 모발이나 잘못된 헤어 셋팅기의 사용법으로 인해서 탈모가 진행된다. 이러한 후천적인 여성 탈모의 증상은 원형 탈모의 형태로 진행이 되는 것이 특징이며 일부 여성 탈모는 자가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여성형 탈모를 제 때 치료하지 못하게 되면 모낭의 손실로 인해 영구적인 탈모가 될 수 있으므로 평소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이나 샴푸 등을 이용해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집에서 간단하게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기 좋은 손상 모발 클리닉 제품으로 최근 청담동 헤어샵에서 인기 높은 더헤어머더셀러의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이용해주면 여성, 남성 탈모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헤어브랜드는 웨이브, 염색, 탈모, 손상 모발 등 헤어 타입 별로 개발된 샴푸 및 트리트먼트를 갖추고 있으며 식약처로부터 전문 탈모 방지 의약외품으로 인정 받기도 하였다.

모발 영양에 좋은 W 헤어 로스 샴푸는 여성탈모 관리 전용으로 개발 된 샴푸로 탈모 방지 및 양모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샴푸는 실크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 관리뿐 아니라 손상 모발에도 사용하기 좋으며 실리실산은 최적화된 두피 각질 제거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의 캐모마일 꽃수 성분은 두피 트러블과 비듬 완화에 도움을 주어 여성 탈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피지 밸런스를 조절해 주어 지성 모발이 고민인 여성들도 사용하기 좋다.

이와 함께 사용해 주면 좋은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우수한 보습력은 물론 손상 모발에 천연 코팅막을 형성해주어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준다. 이 트리트먼트는 평소에 고데기 종류나 브러쉬 타입의 헤어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의 손상 모발 관리법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특히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과 큰 잎 유럽피나무 꽃수가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푸석한 머릿결을 윤기 나는 머리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남성형 탈모치료법으로는 탈모방지약과 샴푸를 이용해 꾸준히 관리 해주는 것이 효과적!

남성 탈모의 원인은 대부분 유전에 의해 진행되는 것으로 관리가 어렵지만 탈모의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 제대로 관리만 해주어도 탈모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남성형 탈모의 초기증상이 나타날 때 할 수 있는 관리 방법으로는 탈모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과 탈모 방지 샴푸를 이용해 관리를 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 남성형 탈모 치료제는 전문 병원에서 처방 받아서 하루에 한 알씩 복용하는 것으로 남성 탈모의 원인이 되는 DHT를 억제해 탈모 진행 속도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이 남성형 탈모 치료법은 복용 기간 동안에만 효과가 있어 장기간 동안 섭취를 해야 하며 일부 부작용 유발의 우려가 있으므로 전문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에 복용을 결정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부작용의 두려움으로 인해 남성형 탈모 치료제 복용이 꺼려진다면 탈모 방지 샴푸를 이용하여 탈모 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남성 탈모 관리에 좋은 샴푸인 헤머셀의 M 헤어 로스 샴푸는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어 모근 강화 및 절모 현상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 남성 탈모 방지 샴푸는 덱스판테놀 성분이 들어 있어 손상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어 별도로 모발 영양제나 크림을 바르기 귀찮아하는 남성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이 외에도 엠 헤어 로스 샴푸에는 멘톨과 캠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해주며 마일드한 세정력으로 지성 두피의 과도한 피지 분비를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최근 브러쉬 타입의 헤어 기기나 휴대용 고데기를 이용해 웨이브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헤어 드라이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헤어 기기 중 하나인데, 이는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처럼 평소 헤어 드라이기나 디지털 셋팅기를 이용해 파마 스타일을 많이 연출하는 사람이라면 모발 영양 주는 방법으로 손상 모발에 좋은 샴푸나 에센스를 꾸준히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