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체인력뱅크가 오는 30일까지 구직등록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출산휴가,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복지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되는 행사이다. 이벤트를 통해 구직신청을 하는 것만으로 출산과 육아, 생계 문제로 힘들어 하는 미혼모들을 위한 기부도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구직신청을 하게 되면 구직등록자 1명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총 2,000명의 구직등록자를 목표로 하여 200만원의 기부금을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는 미혼모에 대한 우리 사회의 편견과 차별을 개선하고 기본적인 권리를 보장하도록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이며, 이벤트 종료 후 대체인력뱅크 및 이메일, SMS를 통해 기부내역이 고지될 예정이다.
또한 구직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최대 30만원 상당의 선물이 들어있는 럭키백을 증정한다. 럭키백은 LG 사운드바, LG 포켓포토2, LG전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아이리버 사운드큐브, LG전자 대용량 보조배터리, 셀카봉+리모콘, 리스테링 750ML 2개, 아이링, 이지진공 텀플러 300ML, 카누미니 100개의 제품 중 1가지가 랜덤으로 들어있으며, 셀카봉과 아이링은 기본으로 구성돼 있다.
구직등록이벤트(http://matchingbank.career.co.kr/event/201410/default.asp) 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