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본적인 여자, 남자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자신의 피부 종류에 적합한 기초화장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피부 관리 습관을 놓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자신의 피부 종류가 어떠한 것인지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피부의 종류는 건성, 지성, 복합성, 민감성 타입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는데 각각의 피부 별로 나뉘는 기준은 수분과 유분의 함유량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에 부족해진 수분이나 유분을 채워줄 수 있는 기초 화장품을 선택한 후 기초 케어를 완벽하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종류 중 건성 피부는 수분과 유분의 함유량이 모두 부족하여 심한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의 경우에는 건성 피부의 특징으로 인해 화장 들뜸 현상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주고 팩트와 파우더는 생략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건성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주기 위해서는 클렌징을 하고 난 후 얼굴에 물기가 마르기 전에 바로 기초화장품과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주어 피부 건조함을 느끼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클렌징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주기적으로 각질제거 관리를 해 주되 거친 제형이나 피부 자극이 심한 필링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부드러운 촉감의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주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 매일 바르는 스킨과 로션은 수분과 유분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반면 건성 피부 종류와 대조적인 지성 타입은 과잉 피지 분비로 인한 피부 번들거림이 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유분기로 인해 파운데이션과 비비크림의 지속력이 떨어져 고민인 여성들이 많으므로 지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기초 화장품은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는 제품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좋으며 번들거림이 일어나지 않는 오일 프리의 스킨과 로션이 적합하다. 또한 얼굴의 기름기 정도가 심각하다면 로션을 사용하기 전에 피지 제거에 효과가 탁월한 에센스를 추가적으로 사용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건성 피부와 지성 피부 종류가 섞여 있는 복합성 피부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고르기가 매우 까다롭다. 복합성 피부는 개인 별로 특징이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마와 코는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 피부이지만 볼을 포함한 얼굴 전체적인 부분은 건조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복합성 피부 종류는 얼굴 부위별로 적합한 스킨과 로션 화장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바르기가 번거롭다면 적당한 수분과 유분의 함량이 포함된 기초 제품과 수분 크림으로 관리를 해 주는 것도 좋다.
민감성 피부는 모든 피부 종류 중 가장 자극을 쉽게 받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민감성피부는 화장품 선택 시 피부 유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 천연, 유기농 화장품 쇼핑몰에 있는 무방부제 제품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민감성 피부에 클렌징을 할 때는 피부 각질 제거는 되도록이면 피해주어야 하고 세안 후에는 스킨, 로션과 함께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선 크림을 사용해 기초 케어를 완벽하게 해 주어야 한다.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합성 착색료 등 화장품 유해 성분이 없이 민감성 피부에게 추천하는 TS 에멀전은 무파라벤 제품으로 트러블, 여드름과 같은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1위를 차지하고 소비자가 뽑은 기능성 화장품 부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받아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 티에스 에멀전은 피부 번들거림까지 제거해주어 지성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이 에멀전은 토너 다음 순서로 발라주면 되며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미백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피부 하얘지는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각질 제거 및 피부 유연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에 큰 도움이 된다.
기초 화장품을 고를 때 유명 연예인이 광고하는 인기 브랜드 제품만을 우선적으로 보기 보다는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순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특히 여드름과 뾰루지가 많은 피부 타입에 유해 성분이 가득한 화장품을 무분별하게 사용할 경우 각종 피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니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 파라벤 화장품을 사용해 주도록 하자.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