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가을로 접어들면서 환절기 피부질환으로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환절기 피부관리 시 중요한 것이 바로 보습과 미백이다. 가을은 찬바람과 높은 일교차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져 각질이 많이 발생하고 주름이 생기기 쉬워질 때다. 또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서 자외선 때문에 까맣게 탄 피부를 하얗게 되돌리기 좋을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습관리는 열심히 하면서 피부미백관리는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여름철 까맣게 탄 피부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하얗게 된다고 생각하지만, 강렬한 햇빛으로 인해서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는 경우에는 피부착색이 일어나게 된다. 때문에 미백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착색은 피부가 본연의 색을 잃고 어둡게 변질되는 현상을 말한다. 신체의 어떠한 부위에서도 일어날 수 있으며 흔히 무릎, 사타구니, 엉덩이, 얼굴 피부 착색 등의 형태로 나타난다.
또 피부착색을 불러일으키는 조짐이나 그 과정도 다양하다. 얼굴 여드름, 상처 등의 흉터가 남은 후 피부착색,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착색, 피지분비 등 기타 요인에 의한 피부착색 등이 이에 해당한다.
특히 이런 피부착색은 접히는 부위나 피부 마찰이 이루어질 경우 다른 부위보다 더 진하게 보일 수 있다.
그 증상이 심할 경우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처방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목욕 시 때를 미는 것보다 샤워를 자주 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어느 정도 진행된 피부착색 부위의 경우에는 피부착색 완화제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다. 상태에 따라 미백연고의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미백연고 자체가 자극성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미백연고보다는 효과가 검증된 피부착색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이러한 피부 착색된 피부를 위해 나온 제품으로 연예인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출시 1년만에 3만개가 판매된 `리즈벳 스팟 힐링크림`은 KFDA 식품의약품 안전처 미백 기능성 인증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다.
리즈벳 스팟 힐링크림은 리얼화이트닝, 수분공급, 피부보호, 색소침착 완화에 효과가 높다. 때문에 ▲여드름흉터 및 피부트러블 자국을 비비크림으로 가리는 사람 ▲유분은 넘치지만 수분이 부족한 피부를 가진 사람 ▲피부속부터 환해지는 리얼 화이트닝 효과를 원하는 사람 ▲칙칙한 피부톤으로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써야 하는 사람 ▲칙칙하고 거무튀튀한 색소 침착된 겨드랑이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또 일명 `화장품 숟가락`이라 불리는 `스파튤라`가 있어 화장품을 사용할 때 좀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화장품 보호 덮개가 제품과 꼭 맞게 밀봉돼있어 화장품 내부크림이 뚜껑에 묻는 것을 방지하고, 내부를 밀봉 시켜 크림이 화장품 밖으로 새어나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게 만들어 준다.
보다 자세한 사용 후기는 쇼핑몰(http://lizbeth.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