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지상직학원 ‘지상직GHA특별반’ 강좌 수강문의 이어져

인천국제공항은 세계 공항업계에서 8년 연속 최고공항으로 선정돼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인천국제공항 3단계 확장공사의 일환으로 제2여객터미널 공사를 시작했다. 제2여객터미널 공사로 인해 아직 인천국제공항에 취항하지 못한 외항사 등의 취항이 이어지게 되면 지상직 승무원의 채용 또한 훨씬 더 많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지상직 승무원 채용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GHA 채용이다. GHA는 Ground Handling Agency 의 약자로 항공 지상직 업무를 대신하고 있는 회사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인원을 채용해 인력을 공급하는 아웃소싱과는 전혀 다른 개념으로 지상직 업무인 화물, 램프, 여객서비스 등을 모두 총괄해서 하는 회사들을 말하며 대표적인 회사로는 한진그룹 계열사인 에어코리아, 금호아시아나 계열사 KA,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스위스포트 등이 있다. GHA의 경우 일정기간의 수습기간이 지나면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며 항공사 소속과 마찬가지로 복지혜택 등을 받을 수 있어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항공사 취업전문 교육기관 ABC승무원학원 강남본원이 항공사 지상직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GHA지상직특별반’ 강좌를 개설해 취업준비생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BC지상직학원의 GHA지상직특별반은 입문반과 심화반을 동시에 운영하는데 입문반은 CRS자격증과정과 항공실무, 영어인터뷰 수업을 진행하며, 심화반 경우는 항공서비스학과 전공자나, 타학원에서 지상직교육을 받았지만 취업에 실패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반으로 교육과정은 항공실무, 영어인터뷰 수업을 진행한다.

ABC지상직 취업담당자는 “항공사지상직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이 많은 반면 취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취업경로를 잘 알지 못해서 취업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시켜 3개월이내 지상직승무원으로 합격시키는게 이번 특별반의 목표다”면서 “수업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29일부터 오는 10월 11일까지 2주간 수강료 최대5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ABC지상직학원은 개개인별에 맞는 확실한 취업 컨설팅, 국내외항공사 지상직 취업지원자들을 위한 사전 실무교육, 정규과정 수료 후 반복 재수강을 통한 면접대비, 주기적인 채용설명회 진행과 합격자 간담회 등을 통한 취업가능성 진단을 함으로써 인천국제공항 지상직 취업률 클래스별 최대 90%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매달 이루어지는 취업추천은 취업을 위해 학원을 찾는 예비 지상직승무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강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BC승무원학원 홈페이지(www.abcsky.kr)또는 상담전화(02-521-4856)로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