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조금 더 저렴한 구매를 위해 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아마존, 몰테일, 뉴욕걸즈, 유니옥션, 이베이츠, 아이허브, 이베이, 6pm, 폴로 등 미국제품이나 해외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때 배송대행업체, 배대지를 이용해 일정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법으로 직접 구매하는 점점 스마트해지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TV를 한국 판매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해졌으며, 이제는 매트리스를 직구로 구매하여 훨씬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해졌다.
이렇듯 미국 직구로 매트리스 구매가 활성화를 띄고 있는 이유를 알아보자.
첫 번째로 가격의 차이다. 현재 한국 내 백화점과 전문 판매점 대비 100% 이상 차이 나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두 번째는 더욱 다양한 종류의 상품과, 브랜드에서 특가 상품들이 나온다는 것. 미국 내에 많은 매트리스 전문점에서 핫 세일, 특가 상품을 매 시즌마다 내놓고 있다.
세 번째로는 한,미 FTA 협정으로 인하여 관세면제 ($1,000 이하) 가격 기준으로 관세가 면제 되고, 추가로 원산지증명서를 세관 통관 시 제출할 때에는 가격에 상관없이 관세부분이 면제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마지막 이유는 배송가격의 하락과 방법이 다양하다.
배송대행전문기업 오마이집(www.ohmyzip.com)은 해상배송을 통해 대형화물인 매트리스를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생긴 것이 이유 중 제일 중요한 부분이다. 기존 항공으로는 이런 대형화물 배송을 엄두도 못 냈던 부분이 해소 됐으며, 개인이 해상화물로 상품을 보낸 다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 한 일이기 때문이다.
오마이집 관계자는 "매트리스 고정가 프로모션이 진행되면 많은 문의와 배송신청이 들어 오게 된다. 이 프로모션이 끝내면 올 인원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후 프로모션 2탄에서는 매트리스 구매 시 소비자가 직접 발급받기 어렵게 느끼고 있는 "원산지 증명서류" 발급을 대행 해줄 수 있는 "매트리스 구매대행서비스 = ALL IN ONE 구매서비스(구매부터 배송까지)"를 오픈 한다고 하니 기대할 만 하다.
이번 오마이집 이벤트는 9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매트리스, 파운데이션 각 단품 상품이 이벤트 대상이며, 세트상품, 중고, 리퍼상품은 제외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마이집 이벤트 페이지(http://www.ohmyzip.com/event/event_mattress.php)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