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밤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보급 및 야근과, 각종 밤 문화 성행으로 수면시간이 더욱 단축되고 있는 실정이다. 잠들기 전에 뇌의 활동을 멈춰야 하는데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잠들기까지 사용해 뇌가 수면상태에 들지 못하는 것이다.
수면부족이 가장 눈에 띄게 드러나는 곳은 다름 아닌 ‘피부’다. 밤에 잠을 자는 동안 깊숙한 곳에서부터 각질층까지 세포분열을 일으켜 낮 동안 손상된 부분을 재생하고 휴식을 취하는 피부는 수면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당연히 망가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수면부족은 부신피질에서 아드레날린을 분비시켜 멜라닌을 억제하고 피부 톤을 맑게 유지해주는 멜라토닌 분비도 감소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안색이 어두워지거나 피부가 칙칙해지고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자국 등의 색소질환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여드름과 뾰루지 등 각종 피부질환이 밤새 생겨 있는 것은 잠자는 동안 과다한 각질과 피지가 생성되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모공을 막으면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피부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세계적인 보툴리눔 톡신 바이오 의약품 전문 판매회사 휴젤파마 (대표 김운길)에서 국내 최초 멜라토닌 (Melatonin)을 함유한 웰라쥬 화장품이 화제다.
생체 리듬을 주관하는 멜라토닌은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해 피부 톤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수면 호르몬으로,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기능을 저하시켜 피부를 맑게 만들어 주며 또한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다.
나이에 따라 멜라토닌의 분비량이 저하되어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것으로, 피부에 충분하고 깊은 안식을 주는 기능을 하는 웰라쥬 딥 레이어 모이스처라이저 슬리핑 마스크 (WELLAGE Deep Layer Moisturizer Sleeping Mask) 는 피부 스스로의 손상된 세포의 재생과 회복에 집중하는 밤에 피부의 자연스러운 기능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특별히 처방된 워터락베리어 (Water-Lock-Barrier) 시스템의 주름개선과 미백 2중 기능성의 신개념 화장품이다.
휴젤파마 화장품 사업부 조동균 팀장은 “특별하고 강력한 항산화제인 멜라토닌 성분과 함께, 특허받은 Neuro_XDR 이 피부 항상성 유지를 통하여 생기 있는 피부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제품으로, 낮 동안의 자외선, 공해 등의 외부 스트레스와 야근 등으로 지친 피부에 잠들기 전 세안 후 바르고 자는 팩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효과적으로 피부의 골든 타임을 지킬 수 있는 있다.”라고 소개 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