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북상 태풍경로
태풍 풍웡 북상으로 피해를 대비해야한다는 소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오전 3시 기준 소형 태풍 `풍웡`(중심기압 992hPa, 최대풍속 72km/h)은 중국 상하이 남남동쪽 약 18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9km 속도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후 차차 흐려져 낮에 전남 해안부터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돼 늦은 오후에는 충청이남 지방, 늦은 밤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흐리고 비(강수확률 70∼80%)가 예상된다.
태풍 풍웡 북상으로 내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시간당 30㎜ 이상의 많은 비가 전국적으로 내린다.
특히 태풍 풍웡 북상으로인해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고 지형적인 효과가 더해지는 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150㎜ 이상, 제주도 산간에는 200㎜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24일 자정까지 예상 강수량은 전국(서울·경기 북부, 강원 중·북부 내륙, 서해5도 제외) 50~100㎜다. 지형적인 효과까지 더해지는 남해안과, 지리산 인근, 강원 산간, 동해안 지역에 많게는 150㎜ 이상의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 산간 지역에는 200㎜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축대 붕괴와 산사태, 저지대 침수 등의 비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라"며 "오늘은 제주도와 남해안, 내일은 서해안과 동해안에서 너울과 강한 바람으로 물결이 높게 일고,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침수 피해와 안전 사고에 대비하라"고 말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태풍 풍웡 북상 태풍경로, 큰 피해는 없겠지", "태풍 풍웡 북상태풍경로, 일기예보 챙겨봐야지", "태풍 풍웡 북상 태풍경로, 서울 날씨는 어떻나", "태풍 풍웡 북상 태풍경로, 일기예보, 잘 맞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태풍 풍웡 북상 태풍 풍웡 태풍경로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