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중식 레스토랑 ‘판다 익스프레스’ 亞 최초 한국 상륙

Photo Image

미국 내 가장 큰 중식 체인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판다 익스프레스(Panda Express)가 3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선을 보였다. 한국 제휴 사업자는 최근 글로벌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외식전문기업 에스에프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으로 한국 1호점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입점했다.

美 퓨전중식 No.1 브랜드인 판다 익스프레스는 1983년 앤드류 청 회장이 부인 패기 청과 공동 설립한 회사로 현재 미국 47개 주와 캐나다, 멕시코, 두바이 등에 16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매출 2조원 대의 미국 대형 중식 레스토랑 체인이다.

판다 익스프레스는 웍(Wok)을 사용해 불 맛과 향을 살려 신속하게 볶아 내 빠르고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며 다양한 메뉴 중 소비자가 원하는 음식을 골라 담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젊은 고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간편한 메뉴와 함께 오픈 된 주방, 좋은 식재료 그리고 위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판다 익스프레스의 장점이다.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의 이상윤 대표는 “아시아 최초로 판다 익스프레스를 선보이는데 큰 의미가 있다. 오픈 전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쇄도했을 정도로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 오랜 준비기간을 거친 만큼 제대로 된 퓨전 중식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