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바카데로, 연동 앱 개발 지원 'RAD스튜디오 XE7' 출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 소프트웨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엠바카데로는 오늘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맥 OS X, 웨어러블 및 다양한 기기 용 앱 개발을 지원하는 완벽한 솔루션인 RAD스튜디오 XE7 출시를 발표했다. 델파이/오브젝트 파스칼 그리고 C++ 개발자들은 새로운 RAD스튜디오 XE7을 이용해 기존에 개발했던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한 기기용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데스크탑 및 모바일 디바이스를 클라우드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와 API, 다양한 기기 등과 연결하는 최신 스타일의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개발자들은 기존의 RAD 스튜디오 XE7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앱 테더링 기능을 통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디바이스 폼 팩터들을 단 하나의 UI 코드로 관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병렬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Parallel Programming Library)로 멀티-코어 시스템에서의 멀티-쓰레드 성능을 현격하게 향상시킬 수 있으며, 기업 내 데이터와 서비스 액세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연동 앱 개발을 지원하는 RAD 스튜디오 XE7의 새로운 기능들:

FireUI 멀티-디바이스 디자이너와 UI 컴포넌트: RAD 스튜디오 XE7는 각 디바이스와 폼 팩터에 최적화된 UI를 구축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이제 개발자들은 단 하나의 마스터 폼과 미세한 부분까지 조정된 디바이스별 화면을 통해 멀티플랫폼 및 디바이스 폼 팩터를 동시에 개발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디바이스들과 연동되는 앱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동작 서비스 API는 네이티브 플랫폼의 폼 팩터와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프레임워크를 지원해 각 디바이스에 대한 최고의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연동 앱: 이제 앱 테더링 (서로 다른 앱이 연결해 데이터 교환) 기능에 블루투스 연결이 지원된다. 개발자들은 기존의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절전모드의 디바이스도 연결하는 블루투스 LE 포함)가 가능한 디바이스들로도 확장할 수 있다. 수 백 가지의 다양한 웨어러블 및 기기들을 기존의 윈도우와 모바일 앱에 지금 바로 연동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서비스(EMS): EMS는 새로운 턴키(일괄 공급) 방식의 미들웨어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상호 연결된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것으로, 제공되는 미들웨어에 사용자 정의 API와 데이터 액세스 모듈을 추가해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해준다. EMS는 표준 개방형 기술(REST HTTP 콜과 JSON 데이터 포맷 등)을 기반으로 하며, 내장 암호화 및 임베디드, 서버측 SQL 데이터 저장 기능과 함께 주요 SQL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들을 제공한다. 사용자 관리/인증과 더불어 사용자 및 API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EMS는 모바일 및 데스크탑 앱에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까지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가장 완벽한 서비스이자 비보존성, 확장 가능성, 보안성까지 갖춘 미들웨어 솔루션이다.

병렬 컴퓨팅 라이브러리(Parallel Computing Library): 개발자들은 멀티-코어 시스템에서의 멀티-쓰레드 앱 성능을 현격하게 끌어올릴 수 있다 되었다. 새로운 병렬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는 멀티-코어 CPU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병렬 쓰레드로 기존의 C++과 오브젝트 파스칼 코드 성능을 기하급수적으로 향상시킨다.

이 외 RAD 스튜디오 XE7의 기능들은: 오브젝트 파스칼 언어, RTL , 데이터베이스 및 FireDAC , 새로운 PAServer 관리, FM(파이어몽키) 등이 향상되었다.

사용 안내

RAD 스튜디오 XE7, 델파이 XE7, C++빌더 XE7은 지금 바로 데브기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http://www.devgearshop.co.kr
무료 트라이얼 다운로드는 http://www.embarcadero.com/downloads/ 를 통해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