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음식큰잔치 '죽순요리 경연대회' 27일 화려한 막 올린다

Photo Image

담양군은 오는 9월 27일 담양군 종합체육관 일원에서 ‘전국 죽순요리 경연대회 201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 담양 세계 대나무 박람회’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죽순요리 경연대회는 담양군이 주최하고 전남도립대학교 한국음식과 주관, 담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담양군은 다양한 죽순요리 개발과 죽순요리 응용 개발로 지역 외식산업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대회를 준비하게 됐다.

담양 특산물인 죽순을 주제로 열리는 요리대회인 만큼, 참가자들은 죽순과 관련된 경연아이템으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경연 주제는 일반부, 학생부, 어린이메뉴개발부에 따라 다른데 일반부와 학생부는 죽순을 이용한 전채요리 또는 디저트 + 메인요리 총 2종을 심사하며 어린이메뉴개발부는 죽순을 이용한 어린이 급식메뉴(메인) + 간식 총 2종을 심사받게 된다.

△ 일반부는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개인별 출전 응모가 가능하며 △ 학생부는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 어린이 메뉴 개발부는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등 보육시설 조리종사원 및 다문화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대중성과 독창성, 식재료 활용도, 조리기술의 간편성, 상품성을 놓고 일반부 10명, 학생부 10명, 어린이 메뉴 개발구 9명씩을 선정한다. 2차 본선에서는 대중성, 독창성, 식재료 활용도, 조리과정의 전문성, 담음새를 라이브 요리대회와 전시를 통해 평가하게 되며, 최종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등을 수여하며, 특히 어린이 메뉴 개발부의 다문화 특별상 부문에서는 4명의 수상자에게 각각 10만원씩을 수여할 예정이다.

‘전국 죽순요리 경연대회 2014’의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9월 12일까지 담양군청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에 이메일(bamboofood@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대회의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담양군 홈페이지(www.damyang.go.kr)와 전화로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