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중소기업에 IT · 인사조직 전략 등 무료 컨설팅지원

중소기업은 자체적인 전략시스템을 통한 경영혁신이 용이하지 않다. 장기적인 관점과 비전을 찾기 위해 무리하다 보면 도리어 재정이 악화돼 도산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내실있는 경영을 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산업진흥원이 서울시와 함께 서울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IT, 경영전략 및 인사조직 등 세 분야에 대한 무료 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해 눈길을 끈다.

무료 컨설팅 지원 사업은 서울소재 중소기업의 경영상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전문가를 통한 상황 진단 및 전략 제시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업자등록 기준, 서울 소재 중소기업에 한해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컨설팅 지원은 총 세 분야로 마케팅, IT(IT분야), 경영전략 및 인사조직 등이다. 마케팅 분야는 ▲광고마케팅 전략 기획, IT분야는 ▲비즈니스 모델 분석, 검증, 평가 및 사업계획서 재수립 ▲중장기 성장전략 등이며 경영전략 및 인사조직 분야는 ▲조직진단을 통한 인사관리 체계구축, 성과평가시스템 구축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컨설팅 지원 신청 기업은 위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SBA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성장지원으로 마련된 사업인 만큼 비즈니스 전략기획에 어려움을 겪는 IT기업이나 마케팅 전략과 인사조직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중소기업들이 컨설팅을 통해 성장동력을 되찾고 경영의 묘안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오는 29일까지 모집하며 신청기업 중 중소기업 4곳을 컨설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컨설턴트 활동비 등 컨설팅에 드는 모든 비용이 무료다.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홈페이지(http://sba.kr)에 접속해 상단 사업신청 메뉴를 클릭하거나 공지사항 제목을 클릭한 뒤 첨부서류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온라인신청에 첨부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SBA 지식산업본부 기업성장팀 담당 이대숙 책임(dsleemama@sba.k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