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과 한류열풍,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인해, 실용음악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높은 경쟁률로 인해 진학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권 전문대학 실용음악과마저도 경쟁률이 몇백대 일을 나타내면서 실용음악과 진학을 알아보는 학생들의 고민은 커져간다.
이러한 상황에서 실용음악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실무중심 교육과 1:1 맞춤형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콘서바토리로의 진학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 서울권안에 4년제 대학인 광운대 콘서바토리 실용음악과는 진학을 문의하는 학생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다른 콘서바토리들과 달리 최신시설의 장비를 갖춤으로써 학생들이 전문적인 실습위주의 수업과 동시에 최고의 뮤지션으로 구성된 교수진과의 앙상블 수업으로 인해 높은 실력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원자들은 검정고시 출신자부터, 고3졸업예정자 학생, 대학교 자퇴생 등 다양한 학생들이 광운대 콘서바토리의 진학을 알아보는 중이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실습위주의 교육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으로 인해 실용음악학과 졸업 후, 학사편입과 대학원진학 등 다양한 진로계획이 가능해 짐에 따라 이번 수시 모집 지원자들이 작년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났으며 정시 모집으로 넘어가면 더욱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 콘서바토리 실용음악과에는 보컬이랑 기악(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관악기. 작곡, 뮤직테크놀러지) 등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현업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스타 교수의 강의와 특강, 전문 트레이너의 1:1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력파 뮤지션들을 배출하고 있다.
광운대 콘서바토리 실용음악과는 수시모집 중에 있으며, 면접(40%)+실기(60%)를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iit.kw.ac.kr) 및 입학관리처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