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다이어트
존 다이어트가 송가연 선수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17일 열리는 로드FC 017 대회일까지 4일이 남은 가운데, 수퍼액션과 인터뷰에서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했다. 송가연은 자신의 비법이 담긴 다이어트 도시락을 들이밀었다.
송가연 선수가 하루 동안 섭취하는 식단. 도시락을 살펴보면 지방으로는 땅콩과 아몬드를, 단백질로는 연어와 닭가슴살을, 탄수화물 대신에 과일을 먹는 모습이다.
존 다이어트는 인바디 검사에서 몸의 제지방량(몸무게에서 체지방량을 뺀 수치)을 토대로 하루 섭취량을 블록으로 계산하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9:7:3 비율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법이다. 존 다이어트는 신체가 최고의 효율로 움직일 수 있는 존(zone) 안에 들어와 있는 신진대사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앞서 서두원 등의 격투기 선수들이 즐겨 하는 다이어트로 알려진 바 있다.
또 송가연 선수는 존 다이어트와 더불어 커피물 다이어트를 함께 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커피물 다이어트는 2리터 물병에 커피 에스프레소 원액을 섞어서 마심으로써 몸의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것으로, 맹물을 마시는 것 보다 맛이 가미된 ‘커피물’을 마시면 질리지 않는다고 한다. 이는 주로 격투 선수들이 계체량 막바지에 들어가는 ‘수분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양의 물을 마셔둬야 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