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는 경제가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소비지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소비항목 중 줄일 수 없는 항목이 있다. 바로 의료비 항목으로 오히려 의료비 지출은 가정에서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물가상승, 의료기기 발전, 수명증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의료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데 나이가 들수록 건강이 약화될 때 의료비 부담이 더욱 커진다.
100세 시대라고 할 정도로 수명이 많이 증가하고 있어 늘어나는 의료비에 대한 대비책 마련이 시급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4/08/04/article_04103530383006.jpg)
먼저 실손보험은 일부 항목을 제외하고는 갖가지 질병, 상해 사고에 대해 보장한다. 다만 중복보장이 아닌 비례보장으로 지출한 비용만큼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의료비보장이 표준화 된 이후에는 중복으로 가입할 수 없게 되었으니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가능한지 가지고 있는 보험이 있다면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가벼운 감기라고 해도 가입 당시 치료를 받고 있거나 약을 복용중이라면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어 건강할 때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
대체적으로 어릴 때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보험료가 저렴한데 연령에 따라 각종 위험이 높아져 보험료도 올라가기 때문이다. 또한 의료비 지출은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지만 면역력, 주의력이 떨어지는 노년에 많이 발생되므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한다.
실손의료보험의 의료비특약은 가입자가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 중 80~90%를 보장하는데 이외에 의료실비보험의 정액형 선택특약을 활용하면 보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선택특약은 보험료가 인상되는 의료비특약과 달리 보험료가 오르지 않게 비갱신형으로 선택해 의료실비보험 가입할 수 있는데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들을 꼼꼼히 살펴 활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directbh1004.com/insmall.php)에서는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비교하기 용이하다.
특히 이곳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로 좀 더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 비교가 가능하며 저렴하고 편리하게 비교가입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