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무선 통신시장에서 이동통신 3사의 결합상품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 상품을 가입할 때 복잡한 약정이나 서비스 정보 보다 이 상품 가입 시 얻을 수 있는 사은금, 결합할인률 등 다양한 혜택에 더 주목하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이에 KT, SKT, LG유플러스는 각각 KT뭉치면올레, SKT온가족무료, LG한방에yo 등 유무선 통신과 IPTV(올레티비,구글GTV,BTV) 등을 묶은 결합상품들을 내놓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통신 고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하지만 통신사별 결합상품 종류와 수가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다 보니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보고 상품을 결정하는 20-30대와는 달리 40대 이상의 386 세대들은 `결합상품의 내용`, `인터넷가입 사은품` 등에 대해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사라도 하게 되면, 인터넷 이전 설치나, 새로 상품을 가입하는 절차,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를 알아보는 과정 역시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40대 이상 고령자들은 인터넷가입에 대한 정보와 설명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인터넷 설치까지 패키지(가족할인, 패밀리, ALL-IP)로 진행하는 경우를 빈번하게 찾아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인터넷 가입과 설치 절차를 정확하게 인지하지 않고 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추후 큰 손해를 볼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이와 관련, 인터넷가입을 앞두고 제대로 된 인터넷 상품 가입 정보와 업체 간 비교 사항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간편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가입업체 인터넷끝판왕이 주목을 받고 있다.
8년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인터넷끝판왕은 지난 2006년 이후 현재까지 월 3000명의 많은 가입자(KT올레,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를 확보하면서 `인터넷 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사이트로 똑똑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넷끝판왕은 사은품 마진은 많지만 불량과 A/S의 어려움 등 고객들의 민원이 이어지는 물품을 사은품 항목에서 제외하고, 다소 영업마진이 적더라도 현금과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끝판왕 관계자는 "가정, 사무실 이전 시 인터넷 가입 상품을 종류별로 제대로 비교하고 따져봐야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이익을 최대로 받고 정확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가입 전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인터넷 가입 업체를 비교하고 선택해 정확한 상품 이해를 바탕으로 가입을 진행해야 보다 큰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KT인터넷 결합 상품 및 인터넷끝판왕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1666-3266.com)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