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금리 3.5%이상?가계부채 적신호”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인기

Photo Image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2.5%로 13개월 연속 동결을 발표했다. 기준금리가 지속적으로 동결되면서 저금리 분위기를 이어 갔지만 이런 분위기에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국내외의 여러 금융사에 따르면 한국 경제의 상승 기조가 이어지면서 하반기부터는 그 동안 유지 되었던 기준금리가 상승할 것이라 예상하는 의견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기준금리는 동결 됐지만 이처럼 금리가 인상 될 것이라는 예측이 늘어나면서 언제 금리가 인상 되고, 언제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가 대출자들의 최대 관심사가 되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관계자는 “현재의 예측처럼 앞으로 금리가 상승될 것으로 예상된다면 고정금리 상품을 위주로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으며 금리가 상승되기 전에 서둘러서 대환대출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발 맞춰 시중은행에서도 특판 상품을 속속 내세우고 있다. 금융권 관계자에 따르면 “일부 은행의 경우 최근 특판 상품을 미리 출시하며 저금리 공세를 펼친바 있으며, 5월에 이어 6월에도 1~2개 은행은 할인금리 적용하며 최저 3.1~3.3%까지도 가능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만큼 은행별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도 반드시 하여 최저금리로 대출 진행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전하면서 “만약 직접 은행들을 방문하여 대출정보를 얻기가 힘들다면 온라인상에서 은행별 대출금리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해서 상담을 받아 보는 것도 좋다. 다만 이용 시 인지도가 있는 믿을만한 서비스인지, 불법수수료는 없는지 또한 개인정보 보호에 신경을 쓰고 있는지 정확히 체크하여 검증된 업체에서 상담 받으셔야 한다.”고 조언했다.

서민들의 가계부채에 도움 주는 금리비교사이트, 대표 업체로는 ‘뱅크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대표사이트인 뱅크몰( www.bank-mall.com )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나 070-8796-6000을 통한 전화접수 모두 가능하며 모든 상담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된다. 온, 오프라인 운영 10년이상의 경력으로 누적 8만명이상의 고객에게 대출진단을 통해 맞춤형 대출컨설팅을 도움을 드렸으며 최근 “M언론사의 2013년 금리비교사이트부문 소비자만족도 1위”와 “H언론사에서 경제발전에 도움을 준 창조경제 혁신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사이트를 방문, 이용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뱅크몰을 이용하면 부동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빌라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장기고정금리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경매낙찰자금대출 상품 같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는 물론이고 평소 대출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설명해주는 등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