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운널사)’의 세 번째 테마곡 ‘Ready For Love’가 23일 공개됐다. ‘운명처럼 널 사랑해’ OST Part 3 ‘Ready For Love’는 메건리 만의 톡톡 튀는 보컬과 비발디의 사계를 연상케 하는 현악 전주, 경쾌한 톤의 기타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발랄한 곡으로 이미 극중 유쾌한 분위기를 한 껏 살리고 있다.
‘운널사’의 첫 테마곡인 ‘캐논의 아침’은 지난 10일 공개후 서정적인 분위기를 담은 기타 선율과 맑고 청아한 백아연의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17일 공개한 두번째 테마곡 ‘Be The One’은 감미로운 감성 보이스의 제프 버넷과 한국 O.S.T의 거장 오준성 작곡가가 환상적인 호흡을 맞춰 주목을 끌었다. 두곡 모두 아름다운 선율위에 보이스가 고급스럽게 하모니를 이룬 곡으로 평가받으며 각종 음원챠트 상위에 랭크중이다.
OST 거장으로 알려진 오준성 감독은 지난 201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드라마 콘서트를 개최했던 장본인으로 한국 작곡가 최초로 싱가폴, 일본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드라마 콘서트’를 열어 한국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또한 SBS 수목드라마 ‘주군의 태양’을 비롯해서 드라마 ‘신의’, ‘시티헌터’, ‘꽃보다 남자’, ‘검사 프린세스’, ‘마이걸’, ‘신데렐라 언니’, ‘칼잡이 오수정’, ‘결혼의 여신’ 등 드라마 OST 에서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음악감독 겸 작곡가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2일 첫 방영된 ‘운명처럼 널 사랑해’는 장나라, 장혁이 12년 만에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우연히 떠난 여행에서 계략에 휘말려 하룻밤을 보내게 된 생면부지의 남녀가 임신이라는 후 폭풍을 맞게 되는 ‘썸스킵’ 초고속 로맨스로 앞으로 발표될 OST를 어떤 가수가 부를지 시청자와 음악팬들에게 궁금증을 증폭 시키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