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은?

Photo Image

휴가시즌이 시작되면서,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을 찾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통영은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손꼽히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먹거리와 명소들도 많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다.

인터넷으로 쉽게 통영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통영에 가볼 만한 명소부터 맛집, 숙소 등 다양한 후기가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이다. 특히 통영의 먹거리에 대한 후기들이 많기 때문에 사전조사만 꼼꼼히 하면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온라인 상에 잘못된 정보도 있으니, 이러한 정보는 조심하는 것이 좋다.

통영에 가면 꼭 맛봐야 하는 음식이 있다. 바로 대표 먹거리인 충무김밥과 꿀빵이다. 충무김밥은 뱃사람들의 도시락에서 시작됐으며, 밥만 넣어 말은 김밥에 오징어와 무김치를 따로 내와 먹는 형태로 통영에서만 오리지널로 즐길 수 있다.

꿀빵 역시 통영의 대표 주전부리로 통한다. 팥소에 밀가루를 입혀 튀긴 후 물엿을 묻혀 만든 꿀빵은 이름처럼이나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어서, 실제로 통영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꼭 한 개 이상은 구매를 한다.

통영에서는 충무김밥과 꿀빵을 파는 가게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이렇다 보니, 통영이 처음인 초행자라면 어느 곳을 방문해야 할지 헷갈리기 마련이다. 가장 유명한 곳, 사람들의 반응이 좋은 곳은 충무김밥전문점 ‘한일김밥 본점’, 꿀빵전문점 ‘꿀단지 꿀빵’이다.

특히 ‘한일김밥 본점’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정받는 맛집인 만큼 신뢰가 크다. 또 충무김밥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무김치와 오징어무침도 새콤달콤한 맛으로 밥과 잘 어울려 자꾸만 손이 가게 된다는 후문이다. ‘꿀단지 꿀방’ 역시 제대로 된 꿀방의 맛을 볼 수 있어 인기다. 두 매장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동선을 편리하게 짤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참고로 충무김밥맛집 ‘한일김밥’은 본점과 죽림점 딱 2군데 밖에 없다. 비슷한 상호로 헷갈릴 수 있으니, 정확한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게 좋다. 충무김밥전문점 ‘한일김밥 본점’은 경상남도 통영시 항남동 79-15번지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