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불교 지도자 양성의 요람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http://www.niu.ac.kr, 총장 지광스님)이 첫 신입생들을 모집한다. 오는 9월 개교를 앞둔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불교학과, 응용불교학과에서 공부할 50명의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의 불교학과는 불교학과 전법학을, 응용불교학과는 명상학을 비롯 융합상담심리학과 융합심리치료학을 세부 전공으로 선택할 수 있다.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2014년 1월 교육부로부터 전문대학원 설립 인가를 취득 후 오는 9월 1일 개교를 앞두고 있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2년제 석사학위 과정으로 학사학위 이상의 학위 취득자 또는 법령 상 동등 이상의 학력소지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지혜, 자비, 정진”을 건학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3000평 규모의 강의동을 자랑한다. 기숙사는 300명이 수용 가능하며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센터, 도서관, 강의실, 학보사, 세미나실, 방송국, 강당, 교수 연구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향후 박사과정 개설도 목표로 하고 있다.
장학 혜택도 풍부하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능인장학금을 비롯해 금강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조교장학금 등의 장학금 제도를 마련해놓고 있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 신입생 지원을 위해서는 서류전형 및 면접, 구술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입학 희망자 소정양식의 입학원서와 대학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 등 서류를 홈페이지(http://www.niu.ac.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 관계자는 "부처님의 이상을 현대에 맞게 변화시켜 불교의 과학화와 현대화를 이끌고자 한다."면서 "시대의 흐름에 맞는 불교 문화와 사상의 연구를 선도함으로써 불교계를 이끌어나가고 현대 사회가 당면한 문제점들에 대한 불교적 해결책을 제시할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