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영어시험으로 오랫동안 토익이 꼽혀왔다. 취업을 앞둔 대학생, 이직을 준비 중인 직장인들은 문법, 듣기로 구성된 토익시험에 매진해왔지만, 최근 기업들은 토익스피킹, 오픽(OPIC) 등 영어 말하기 시험 성적 증명서까지 요구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토익고득점자들이 급증했지만, 막상 외국인 앞에서는 말 한마디 못하는 벙어리영어학습자인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대다수 기업들은 실무에 사용 가능한 실전 영어회화 실력을 갖춘 이들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많은 영어학습자들이 토익스피킹 등 영어말하기 시험 성적을 높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원어민과 대화 나눌 기회가 적은 한국에서 수준급 생활영어, 실전영어회화 실력을 익히기는 쉽지가 않다. 원어민과 생활하며 닫힌 말문을 틔울 수 있는 방법으로 유학, 어학연수 등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지만 경제적, 심적 부담이 큰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 원어민 강사와의 일대일 맞춤 대화식 강의로 진행되는 전화, 화상영어가 유학 및 어학연수를 가지 않고도 원어민과 자유롭게 생활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학습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화상, 전화영어가 원어민 강사와의 일대일 맞춤식 교육으로 진행되어 왕초보영어학습자도 수준별 눈높이 학습을 받을 수 있으며, 다수의 학습자가가 한꺼번에 모여 공부하는 영어캠프, 직장인영어회화학원에 비해 꼼꼼한 지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한다.
강사의 일방적인 전달만 가능한 무료기초영어, 무료영어회화 등 기존 온라인동영상강의와 달리 모르는 것은 바로 짚고 넘어갈 수 있다는 점도 원어민 화상영어, 전화영어의 장점으로 꼽힌다. 매일 10~20분 정도 자투리 시간 동안 진행되어 시간 부담이 없으며, 전화, 화상 통화가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수업할 수 있어 강의실까지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적다.
외국어대학교 어학원 전화영어 외대디엘씨에 따르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해당 교육 관련 프로그램 중에서도 자신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실전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위한 지름길이다.
말하기-문법-읽기-쓰기-듣기영역 등 기초영어공부까지 탄탄히 할 수 있으며, 강의가 끝난 후 영어공부혼자하기도 가능한 커리큘럼이 추천할만한 것으로 꼽힌다. 전문강사교육기관을 수료한 수준급 북미, 필리핀 전화-화상영어 강사로 구성된 곳인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외대전화영어 외대디엘씨 관계자는 “전화, 화상영어의 성공은 강사진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학습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우수한 강사진 선택이 중요하다”면서 “오랜 기간 영어교육방법을 연구하고, 고민하여 차별화된 특화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 곳도 추천할만하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