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4/07/10/article_10095429516261.jpg)
홍명보 토지매입 축구팀 회식 홍명보 감독 전격사퇴
홍명보 감독이 토지매입 논란에 이어 축구팀 회식까지 여러 논란에 휘말린 나머지 전격사퇴의사를 밝혔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오전 10시 대한축구협회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독직 사퇴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홍명보 감독이 이끈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표팀은 1무 2패, 조별리그 최하위로 탈락했다.
당초 홍명보 감독은 16강 탈락 이후 사의를 밝혔지만, 정몽규 축구협회장의 만류로 남은 계약기간(2015년 6월)동안 감독직을 유지하기로 했다.
하지만 월드컵 직전 토지를 구매했다는 사실이 공개되고, 대표팀 성적부진에도 즐겁게 회식하는 사진까지 유출되면서 홍명보 감독이 더이상 감당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성적부진에 대한 비난을 넘어서 사생활까지 들춰내는 부분에 홍 감독은 물론 가족들까지 충격을 많이 받은 것으로 안다"며 "결국 홍 감독이 축구협회에 더는 감독직을 수행하기 어렵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을 접한 누리꾼들은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안타깝다”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명예롭게 퇴장했으면 좋았을텐데…”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사생활까지 문제가 돼 충격이 큰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dhsfkdls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