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MR 무료 변환 앱 ‘씽플레이’

Photo Image

‘불후의 명곡’, ‘보이스 코리아’, ‘K팝 스타’ 등 많은 음악프로그램이 여전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가수나 일반인들의 노래를 듣고 함께 즐기는 문화를 자연스럽게 누리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넥스트리밍(www.nexstreaming.com)이 값비싼 노래방을 가지 않아도, MR 전문 제작사를 통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MR 무료변환 앱 ‘씽플레이(SingPlay)’를 선보인 것.

씽플레이는 스마트폰에 안에 있는 모든 음악 파일을 반주로 변환해주는 음악 앱이다. 오리지널 음원에 가수의 목소리가 아닌 나의 목소리로 노래를 할 수 있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가라오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씽플레이는 MR 변환 기능 이외에도 원곡의 음악을 재생함과 동시에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원곡에 화음을 노래하며 녹음할 수도 있고, 음악에서 보컬을 제거하고 앱 사용자가 노래하면서 녹음할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음역대에 맞춰 템포나 피치를 조절할 수 있고, 조절된 상태에서 녹음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구간만 선택적으로 녹음이 가능하며, 녹음한 음악에 나만의 메시지를 기록하거나 원곡을 백그라운드 뮤직으로 사용함과 동시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녹음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목소리에 음량 밸런스, 리버브 등의 보컬 이펙트를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

씽플레이는 안드로이드 젤리빈(Jellybean 4.1) 버전 이상의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수 있으며 구글플레이에서 ‘씽플레이’를 검색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씽플레이 개발사 넥스트리밍은 앞으로도 음악 컨텐츠를 자유롭게 생산할 수 있는 멀티 음악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씽플레이의 드럼 사운드를 보강하고, 녹음한 음악에 사용자들이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보완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