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의 홈런(대표 박기석)은 ‘우리 아이, 행복하게 공부 잘하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주제의 강연회를 오는 10일과 11일 양일 간, 송파여성문화회관 소극장(서울 송파구), 한국성서대학교 갈멜관(서울 노원구)에서 개최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지난 2011년부터 일본 초등 연산계의 아이콘인 가게야마 히데오 교수의 강연회부터 전국 초등학교 순회 강연회까지 약 230회에 걸친 강연회를 개최, 참가한 초등 학부모가 3만 여명에 이른다. 아이스크림 홈런에서는 이번 7월 강연회를 기점으로 초등 학부모들을 위한 강연회의 규모를 대폭 늘려갈 계획이다.
이번 강연회 연사로는 서울시 교육청 자문위원과 EBS 교육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10여 년간 초등 교육법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 온 이병훈 소장(서울 과학고, 서울대)이 나선다. 주요 저서로는 ‘이것이 진짜 공부다’, ‘시험 잘 보는 법 따로 있다’ 등 다수가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측은 “이번 강연회는 단순히 학업 스킬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행복한 정서와 성취도의 관계, 초등 학습의 중요한 4가지 기초 요소 등에 대해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들이 주를 이뤄 참석자 모집 하루 만에 신청 인원이 조기마감 되어 추첨을 통해 선별해야 할 만큼 학부모들의 반응이 상당히 뜨겁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