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iOS 7.1.2 업데이트
애플이 iOS 7.1.2 버전을 공개해 화제다.
오는 1일 애플은 공식 블로그에 iOS 7.1.2에서 임의 코드 실행 취약점, TLS 연결시 정보 유출로 이어지는 취약점 등 총 18개 항목의 취약점을 수정했다는 발표와 더불어 iOS 7.1.2를 공개했다.
수정된 항목중 다수를 차지하는 Webkit 취약점은 조작된 웹 사이트를 사용해 임의의 코드를 실행하거나, 해커가 악용하고자 하는 호스트의 IP 주소나 e-메일 주소를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큐어 트랜스포트(Secure Transport) 취약점은 TLS 연결시 DTLS 메세지 처리 문제로 인해 외부에서 초기화되지 않은 메모리를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
`나의 아이폰찾기` 기능, 잠금이 걸린 상태에서 시리를 사용해 연락처 목록을 볼 수 있는 등의 문제점도 해결됐다.
iOS 디바이스 간에 메세지를 주고 받는 무료 문자서비스인 아이메세지는 기존 문자와 달리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아이메세지 서버로 송수신돼 기존 오류를 개선했다.
iOS 7.1.2는 아이폰4 이상, 아이팟 터치 4세대 이상, 아이패드2 이상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iOS 7.1.2 업데이트 해야겠다" "iOS 7.1.2 공개됐네" "iOS 7.1.2로 빨리 업데이트 해야지" "iOS 7.1.2 많이 좋아졌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