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치킨창업, 가맹 보다는 독립창업이 대세’

Photo Image

예비창업자들의 독립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 언론매체에 따르면 가맹점 창업에 비해 독립창업에 대한 관심이 3배가 높은 64%로 나타났다. 프랜차이즈 가맹금에 대한 부담, 가맹본부의 신뢰성 문제, 매장운영의 자율성 문제 등 프랜차이즈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운영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독립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실제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준비자금은 대부분 1억원 미만 또는 1억~2억원 미만으로 나타나 프랜차이즈 창업비용에 대해 부담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솔요리학원’에서 운영하는 외식창업전문교육기관 한술외식창업아카데미와 외식창업컨설팅 전문기관 한솔외식연구소에서는 창업준비에 소요되는 막대한 창업비용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과정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전문창업지식과 다양한 창업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창업을 견인하고 있다.

벨류 컨설팅 프로그램(Value Consulting)이 바로 그것. 벨류 컨설팅 프로그램은 최소 창업비용으로 최대 창업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메뉴비법전수뿐 아니라 예비창업자가 가장 어려움을 겪는 요리 메뉴컨셉과 메뉴구성, 상권과 입지, 주방레이아웃, 식재료 수급, 인테리어 등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으면서 창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라면 특히 눈여겨볼 만 하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벨류 컨설팅 프로그램과 치킨마스터 과정을 연계해 컨설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외식업의 가장 중요한 요리 메뉴의 맛과 품질에 대해 기존 수강생과 창업자를 통해 이미 검증이 완료된 다양한 치킨메뉴를 기반으로 치킨창업 전문가의 메뉴컨셉, 상권분석, 주방레이아웃, 식재료 수급, 인테리어 등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창업성공 가능성을 확실히 높일 수 있다.

오는 7월 14일부터 22일까지 28시간에 걸쳐 서울 종로지점에서 진행되는 치킨마스터 6기 과정은 치킨 독립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뿐 아니라 중국, 홍콩, 인도, 태국 등 해외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인기다. 치킨의 맛을 결정짓는 염지제 만드는 법뿐 아니라 베타믹스, 파우더, 소스 및 다양한 치킨메뉴를 직접 만들어보고, 국내 대박 치킨전문점 맛의 비법을 공개하여 나만의 치킨으로 응용, 발전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치킨마스터 과정과 벨류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