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안전을 위한 아기용품은?

우리는 지금 안전이 위협받는 시대에 살고 있다. 몇 년 전 많은 임산부와 신생아를 숨지게 했던 가습기 살균제부터 중국에서 시도 때도 없이 불어오는 미세먼지와 황사 바람. 여기에 일본발 방사능 위험을 비롯한 다양한 안전사고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것 하나 안심할 수 없는 실정이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면역력이 부족해 소량의 유해물질에도 큰 병에 노출되기 쉽고 신체발달이 완전히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집에서는 물론 바깥활동 시에도 다양한 안전사고와 만날 위험이 크다. 그렇다면 이렇게 집 안팎으로 도사리고 있는 위험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안전하게 지켜줄 방법은 없을까?

Photo Image

먼지와 세균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해주는 無방부제 물티슈 ‘듀듀물티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물티슈는 필수다. 물티슈는 집 안에서는 물론 외출했을 때도 손과 얼굴에 묻은 유해물질을 편리하게 닦아줄 수 있어 외출 필수품으로 손꼽힌다. 밖에서 활동하다가 손이나 입 주변에 먼지나 세균이 묻었을 때 물로 씻기 어려운 경우 주로 물티슈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전과 편리를 위해 선택한 물티슈가 오히려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다. 얼마 전 한 방송을 통해 보도된 것처럼, 인체에 해로운 가습기 살균제 성분을 아직도 그대로 물티슈에 사용하고 있는 업체들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방부제 물티슈 ‘듀듀물티슈’라면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다. 듀듀물티슈는 화학보존제를 일절 넣지 않고 국제화장품원료로 안전성이 검증된 위험도 ‘제로’ 성분인 듀듀 징크제올라이트만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 성분은 항곰팡이, 항바이러스 등의 항균기능은 물론 방부, 탈취 효과가 있어 피부자극 없이 피부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흔들림이 적어 안정감을 주는 ‘잉글레시나 유모차’

우리나라 길은 유모차를 운행하기에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보도블록만 하더라도 깨진 곳, 움푹 파인 곳 등이 많고 일반 길도 울퉁불퉁한 곳이 많이 유모차를 탄 아이들이 주행 중 충격을 받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잉글레시나 유모차는 뛰어난 핸들링으로 우수한 주행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바퀴의 회전력, 밸런스, 서스펜션의 삼박자를 갖춰 충격흡수에 뛰어나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흔들림이 적고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방향전환이 쉬우므로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안전사고 시 쉽게 방향을 틀어 이를 방지할 수 있다.

아토피 피부를 지켜주는 베이비 스킨케어 ‘쌔꿍’

아이들은 피부가 연약하기 때문에 작은 화학물질과 독성물질에도 쉽게 반응한다. 이것이 바로 아토피. 아이들은 누구나 많건 적건 아토피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다.

이에 베이비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쌔꿍에서는 아토힐링 라인을 통해 아이들의 피부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있다. 이 제품은 아토피의 원인 중 하나인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부터 열까지 아이들에게는 좋은 것만 주고 안전하게 지켜주고 싶은 것이 엄마의 마음이다. 손과 입을 닦고 쉽게 버리는 물티슈지만 아이들에게 유해한 물질은 없는지 따져보고 이왕이면 피부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지사. 아토피 피부 아이라면 건조함을 막아주는 안전한 제품을, 유모차를 타야 한다면 흔들림이 적고 안전한 아기용품을 선택하자. 바로 지금, 우리 아이의 안전을 지켜주는 올바른 선택은 엄마의 몫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