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엽신 또 터졌다!’ 모바일 핫딜쇼핑 포털 ‘쿠차(www.coocha.co.kr)’가 방송인 신동엽을 모델로 내세운 TV-CF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CF는 ‘쿠차’에서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홈쇼핑의 인기 상품 정보를 한 번에 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특징을 부각하는 광고 컨셉으로 제작됐다. 특히 19금 콩트와 독보적인 입담의 대가 신동엽을 모델로 내세워 위트있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엄숙한 표정으로 빨간 사각 링 위에 등장한 신동엽은 미녀들에게 구두, 물, 티슈, 티켓 등 다양한 물건으로 뺨을 맞는다. 수 차례 ‘싸다구’를 맞는 그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만 가득하다. 여기에 ‘싸다구’라는 카피와 코믹하고 중독성 있는 성우의 목소리를 더해 다양한 소셜커머스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광고 메시지를 유머러스하게 전했다.
특히 신동엽의 ‘싸다구’를 때리는 물건들인 구두(쇼핑잡화), 생수(생필품), 기저귀(유아용품), 여행티켓(여행상품) 등은 실제 쿠차에서 판매되는 카테고리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만을 모았다는 후문이다.
쿠차 관계자는 “최근 ‘동엽신’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동엽씨를 모델로 내세워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쿠차를 알리고자 이번 TV-CF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광고와 함께 ‘쿠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쿠차가 대한민국 대표 핫딜쇼핑 포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옐로모바일의 ‘쿠차’는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홈쇼핑 등 뜨는 핫딜을 모두 모아 한 번에 볼 수 있는 앱으로, 여러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해 상품을 확인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인기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