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대출금리 잡아라’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한 번에 해결

Photo Image

국가에서는 내집마련을 장려하고, 출산을 장려하지만 실제로 많은 가정이 뻔한 소득을 가지고 갈팡질팡 헤매다 결국, 최대한 지출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게 된다. 이 시점에서는 이자로 새어나가는 자금을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대출상환중인 사람들 사이에서 가계부채 절감을 위해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 기준금리가 오를것이란 전문가들의 조심스런 전망이 나옴에 따라 최근 은행별로 내세우는 특판금리, 고정금리 갈아타기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관계자에 의하면 “3년 전 신혼부부 C씨의 경우, 아파트를 새로 구입하기 위해 시중 은행에서 장기고정금리 4.8%로 3억원을 주택담보대출 받았던 상황에서 금리비교사이트 통해 전화상담을 진행하였고, 주거래은행이 아닌 타은행으로 3.28% 최저금리 상품으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진행했다. 한 달 이자만 40만원 가까이 절약하게 된 케이스다.”고 말한다.

더불어 “애초에 처음 아파트담보대출을 받는 대출자라면, 금액도 크고 한번 받으면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쉽게 갈아타기 할 수도 없어 최대한 신중하게 검토하는 것을 제안한다. 다만 기대출자라면 꼭 주거래은행을 고집하지 말고 최대한 여러 은행의 조건을 비교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받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낮은 금리의 상품을 찾는 것 만큼이나 대출기간이나 상환계획에 맞는 상품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 단기 상환계획이라면 변동금리, 장기상환계획이라면 고정금리가 유리하니 잘 비교해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전한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사이트 ‘뱅크차트’(http://www.bankchart.co.kr)에서는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에 대한 맞춤식 대출상품을 제공하는 한편,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 등 세세한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뱅크차트’는 국내 70여개 금융권과 연계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 간편상담신청접수, 또는 전화접수(1661-9370)로 신청 가능하며, 100여명의 금융전문가들의 맞춤상담이 무료로 진행 중에 있다. 신용조회기록이 남지 않으며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에게 큰 도움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