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 아일랜드, ‘스포츠 마니아 일루모여’ 앱 출시

Photo Image

구독자 18만 명의 인기 Facebook 페이지인 ‘스포츠 마니아 일루모여’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출시된다. 16일, 유니온 아일랜드가 기획하고 올유저닷넷이 공동 개발한 앱 ‘스포츠 마니아 일루모여’가 6개월간의 제작 작업을 거쳐 출시된다.

‘스포츠 마니아 일루모여’ 앱을 출시한 유니온 아일랜드는 BMW코리아미래재단과 지식경제부가 주관한 ‘기술사업화 경진대회 ’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제3회 포스코 벤처파트너스의 지원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스포츠 마니아 일루모여’ 앱은 좀 더 많은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콘텐츠를 직접 선별해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브라질 월드컵 개막에 맞춰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있는 콘텐츠, 유용한 정보들로 무장, 이용자들에게 공개된다.

앱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은 기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던 콘텐츠 제공 방식과는 달리, 이용자가 원하는 종목별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그에 맞는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는 점이다.

종목별 카테고리는 홈트레이닝과 운동 정보가 주된 ‘피트니스 카테고리’, 브라질 월드컵과 국내 및 해외 축구의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담은 ‘축구 카테고리’, 스포츠와 관련된 재미있는 영상이나 유머 등으로 구성 된 ‘FUN 카테고리’가 있으며, 추후 MLB, KBO 프로야구 등을 다루는 야구, NBA와 프로농구, 각종 농구 영상 등을 담은 농구, MMA, UFC 콘텐츠를 담은 격투기 등의 카테고리가 추가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나이키 런, 아디다스 농구대회 등 각종 스포츠 이벤트 정보와 경품 정보 등을 선별하여 알려주는 서비스도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스포츠 마니아 일루모여’가 앱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을 접한 기존 페이스북 페이지의 유저들은 “기대된다” “응원하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