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대표 양정환)가 동서식품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KANU)와 제휴를 맺고 세상에서 가장 쿨한 뮤직카페 오픈 한다. 여름을 맞이해 음악과 함께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즐기자는 컨셉으로 문을 연 세상에서 가장 쿨한 뮤직 카페는 카페 DJ로 큰 활약 중인 뮤지션 유희열이 직접 선곡한 음악과 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리바다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봄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된 여름 플레이리스트는 DJ 유희열이 고심 끝에 선곡한 음악으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리바다를 통해 독점 공개 했다. 또한 음악 선곡에 대한 이유와 그 외의 다양한 이야기들도 별도의 로그인 없이 누구나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TV 광고, 맥심 카누를 판매하는 대형마트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리바다 마케팅 그룹 박장희 그룹장은 “맥심 카누와의 제휴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리바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플랫폼 제휴와 별도로 조만간 대폭 개선된 소리바다를 선보여 더욱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