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다, 휴가, 캠핑’ 등을 떠올리겠지만 지긋지긋한 곰팡이와 전쟁 중인 주부에게는 다가오는 여름이 반갑지만은 않다. 그 이유는 바로 장마와 고온다습한 여름이라는 계절상의 특수성 때문에 집안 구석구석에서 엄청난 속도로 증식하는 곰팡이와 세균 등이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이다.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씨와 습도가 계속되기 때문에 한번 발생한 곰팡이는 물이나 시중에
판매되는 곰팡이 제거제로 닦아내도 그때뿐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피어나게 된다. 닦아내도 다시 피어나는 곰팡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포자 형태로 공기 중에 부유하게 되는데, 이러한 곰팡이를 부유곰팡이라고 부른다. 이 부유곰팡이는 우리 주변에 항상 존재하며 공기 중에 떠다니는데, 평소에는 인체에 해가 되지 않지만 기준치보다 그 농도가 높을 때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러시아 특허물질을 대기업 건설회사에 공급, 곰팡이방지 시공서비스를 하고 있는 홈케어렉스 (www.homecarelex.com) 관계자는 "테플렉스바이싹 곰팡이방지제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으로부터 한국 최초로 슈퍼박테리아(MIRSA) 항균력을 인증 받은 `무색, 무취, 무독성`의 친환경 제품으로 분사 후에는 즉각적으로 고분자 항균막을 생성시켜 세균오염 가능성이 있는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며 “물기에 대한 친수성으로 인해 표면에 흐르는 결로 및 습도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즉, 곰팡이방지로 항균코팅을 한 이후에 발생하는 결로 및 습도로 생성되는 곰팡이도 차단한다는 의미다.
항균업계에서 우수한 물질로 평가받고 있는 바이싹 전문시공을 하고 있는 홈케어렉스는 건설사 위주로 다년간에 축적된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란다 곰팡이제거 및 항균코팅 시공 상품을 만들어 출시할 예정인데, 아파트곰팡이 및 실내공간의 곰팡이제거 이외에도 공기 중에 떠다니는 부유곰팡이를 박멸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서울 G20정상회의 때에도 사용된 알파인 테크놀로지 원천기술을 탑재한 공기청정기인 ‘빅메이트 공기살균기’를 활용해서 부유곰팡이까지 살균처리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것. 빅메이트의 어웨이(Away) 모드를 활용하여 곰팡이시공 이후에 살균·멸균·소득을 한다.
홈케어렉스는 베란다곰팡이제거 및 항균코팅 시공 출시기념으로 좀 더 저렴하게 소비자들이
시공을 할 수 있도록 소셜커머스와 제휴를 맺어 6월부터 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 쿠폰제로 판매될 예정이며 앞으로 화장실 곰팡이제거 및 항균코팅 및 줄눈 시공 등의 신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